‘죄 없는 이들의 집’이라고도 불리는 명문 크라이니크 학교의 교사 에미(카디아 파스칼리우)는 남편과 찍은 섹스 비디오가 인터넷상에 유출되며 직장을 잃을 위기에 처한다. 남편이 컴퓨터 수리를 맡긴 뒤에 벌어진,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일어난 사건이지만 그 증거를 제시할 수 없었던 에미는 학부모 회의에 출석하게 된다. 하지만 그를 향한 학부모들의 무자비한 경멸과 모욕은 이 자리가 실은 마녀재판에 다름 아니며, 그것은 혐오와 배제에 기반한 사회가 끊임없이 희생자를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드러낸다.
루마니아 뉴웨이브의 주역인 감독 라두 주데는 루마니아 사회의 이러한 희생자들, 집시(<아페림>), 유태인(<상처 입은 마음> <나는 야만의 역사로 거슬러가도 상관하지 않는다> <열차의 출구>), 독재정권에 저항한 학생(<대문자>)을 다룬 전작들에 이어 <배드 럭 뱅잉>에서는 한 여성을 또 다른 희생자로 호명한다. 그러나 에미에게 가해지는 폭력은 언제나 그렇듯 사회적 맥락 안에서 역사성을 갖는다. 영화의 2부 <일화, 기호, 경이에 관한 소사전>에 등장하는 71개의 단어, 아카이브 영상과 인용된 텍스트는 루마니아 사회의 폭력의 역사를 구성하고자 시도한 기획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소사전은 3부 <실천과 빈정거림(시트콤)>에서 에미를 상대로 벌어지는 마녀재판을 통해 다시 환기되고, 따라서 이 재판은 역사의 실천인 셈이다. 물론 여기에서 방점은 ‘빈정거림’에 찍혀 있다. 영화는 농담만이 역사를 구원할 수 있다는 듯 맹렬하게, 온갖 종류의 혐오를 부끄러움 없이 내두르는 부르주아적 위선을 빈정거린다.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