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디즈니의 야심찬 2023 라인업
2022-12-02
글 : 김수영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극장 개봉 예정작 및 스트리밍 라인업
사진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11월30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내년 극장 개봉 예정작 및 스트리밍 콘텐츠 라인업이 공개됐다. 디즈니+를 통해 12월에 공개될 한국 드라마 <카지노> <커넥트>와 내년 공개를 앞둔 <사랑이라 말해요>의 제작진과 배우가 무대에 올라 직접 작품을 소개했다. 이 밖에도 강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무빙>, 범죄 액션 드라마 <최악의 악>, 일류 홍보회사를 배경으로 이연희, 문소리, 홍종현, 정윤호가 호흡을 맞춘 드라마 <레이스>가 새롭게 소개됐다.

올해 인기리에 방영된 시리즈의 두 번째 시즌도 공개된다. 음악을 사랑하는 현서와 수호의 이별 이후 3년 뒤의 모습을 그린 <사운드트랙 #2>, 이성민, 경수진, 이학주 주연의 미스터리 스릴러 <형사록2>와 유재석의 버라이어티 쇼 <더 존2: 버텨야 산다>도 다시 찾아온다. 국제적으로 위상을 떨치는 K팝 스타들의 다큐멘터리도 준비되어 있다. BTS와 NCT127, 슈퍼주니어, 제이홉을 각각 조명한 다큐멘터리가 제작 중이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컴퍼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K드라마, 일본 애니메이션, 인도네시아 로맨틱 코미디 및 호러 장르처럼 특정 지역의 인기 있는 로컬 스토리텔링을 위해 지역적 특수성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 출판사 고단샤와 협업하여 <도쿄 리벤저스: 크리스마스 쇼다운 아크>를 시작으로 고단샤가 제작한 만화 원작의 에니메이션을 공개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많은 팬들이 기다리는 월트디즈니의 <인어공주> <백설공주> <피터 팬 & 웬디>, 픽사의 <인사이드 아웃2>, 루카스 필름의 <만달로리안> 시즌3, <인디아나 존스5>, 마블 스튜디오의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더 마블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도 내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