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리뷰]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 성공한 TV 시리즈의 확장의 정석, 극장판 다운 극장판
2023-07-19
글 : 송경원

세상에서 가장 빠른 비행기 호기(문남숙)와 슈퍼윙스들은 오늘도 장난감 악당들의 방해를 물리치고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배달하고 있다. 호기는 배달 임무 중에 만난 어린이 유튜버 다인(최보배)과 친구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다인이 참여한 시상식에 악당 빌리월리가 나타나 다인의 엄마를 포함한 사람들을 납치한다. 장난감 개발자였던 빌리월리는 아이들이 유튜브에 빠져 장난감을 가지고 놀지 않자 세상에 대한 불만과 증오로 사건을 벌인 것이다. 호기와 슈퍼윙스는 다인과 힘을 합쳐 납치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출동하고, 호기는 자신의 한계인 맥시멈 스피드를 두번이나 사용한다.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2014년부터 EBS를 통해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슈퍼윙스>의 극장판이다. 탄탄한 인기를 자랑하는 시리즈의 극장판인 만큼 캐릭터와 구성, 작화와 완성도까지 모두 수준급이다. 극장판에 걸맞게 스펙터클한 규모는 물론 다이내믹한 액션, 개성이 분명한 악당 캐릭터까지 모두 업그레이드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유튜브로 인한 장난감의 외면이라는 시의적절한 소재는 여러모로 공감을 자아내며 생각해볼 거리를 안긴다. 기존 팬은 물론 단독영화로도 충분히 즐길 만하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