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STREAMING]
[OTT 리뷰] 이두나!
2023-10-20
글 : 박정원 (영화평론가)

넷플릭스 / 감독 이정효 각본 장유하 출연 배수지, 양세종 / 플레이지수 ▶▶▶

민송대학교 학생 원준(양세종)은 새로 들어간 셰어하우스에서 전직 아이돌 이두나(배수지)를 만난다. 모종의 사연으로 인해 인기 아이돌 생활을 그만두고 연극영화과 대학생으로 지내고 있는 두나는 아이돌이었다기엔 믿기지 않을 만큼 직설적이고 시니컬한 언행으로 원준을 놀라게 한다. 처음엔 원준을 경계하며 위악적 태도를 보이던 두나는 원준의 따듯한 마음씨와 다정한 성품에 서서히 마음의 문을 열게 되고, 두 사람은 그렇게 친구도 연인도 아닌 묘한 관계를 유지하기에 이른다. 한편 원준의 첫사랑 진주가 같은 대학 학생으로 원준의 앞에 나타나고, 원준은 풋풋하고 설레는 고민에 빠진다.

민송아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두나!>는 서사 자체보단 캐릭터와 배우의 매력이 극의 원동력이 되는 부류의 로맨틱 코미디다. 관계에 서투른, 그래서 함께 있을 때 보다 흥미로운 조화를 선보이는 두 남녀가 만나고, 추억과 오해를 쌓아가는 과정을 시종 산뜻하고 싱그러운 톤으로 그려낸다. 실제 아이돌 출신 배우 배수지가 은퇴한 아이돌인 이두나 역을 맡아 연기 변신으로 화제를 일으켰던 드라마 <안나>에 이어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평범한 대학생 원준 역을 맡은 양세종도 적당한 존재감으로 극의 균형을 맞춘다. <로맨스가 필요해 2012> <사랑의 불시착>의 이정효 감독의 섬세하고도 안정적인 연출력이 웹툰 원작과 시너지를 내며 장르적 매력을 살린다. 새롭거나 신선하다고 할 순 없지만 킬링타임용으로 나쁘지 않을 시리즈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