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LIST] 선우정아가 말하는 요즘 빠져 있는 것들의 목록
2024-02-26
글 : 씨네21 취재팀
싱어송라이터. 대표곡 <도망가자> <남> <봄처녀> 등. 영화 <죄 많은 소녀> <연애 빠진 로맨스> 음악감독

‘LIST’는 매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취향과 영감의 원천 5가지를 물어 소개하는 지면입니다. 이름하여 그들이 요즘 빠져 있는 것들의 목록.

채소찜

재료 손질과 요리할 여력이 없어서 자주 먹지 못하다가 날 잡고 시도한 뒤 행복해서 매일 해먹고 있다. 여러 종류의 채소를 손질해두고 전자레인지 찜으로 조리한다. 물 한두 숟가락, 소금, 올리브유 듬뿍. 나처럼 익힌 채소와 올리브유를 좋아한다면 맛, 건강, 시간을 모두 챙기는 최고의 음식.

꼬꿋

4년 전 처음 방문했을 때 커다란 회복을 안겨준 태국의 섬. 얼마 전 휴가가 3번째 방문이었고 내년에 또 갈 예정이다. 비행기와 보트를 갈아타는 과정이 힘들긴 하지만 그걸 제외하면 모든 게 최적이다. 조용한 휴양, 바다 물놀이 둘 다 사랑하는 나와 남편에게 낙원 같은 곳.

아침 공복과 물

최근 가장 빠져 있는 루틴. 일어나자마자 염증에 좋은 차를 따뜻하게 250ml 마신 뒤 유산균을 먹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다. 이어서 죽염과 레몬주스를 찔끔 넣은 미지근한 물 250ml를 마시며 기록하는 시간을 갖는다. 몸과 마음이 해독된다.

기록의 시간

언젠가부터 판단과 실행이 어려워졌고, 기록함으로써 극복 가능함을 깨달았다. 아침 루틴 중에 간단히 심신의 상태 및 오늘 해야 할 일들을, 머릿속의 온갖 생성과 확장을 어느 때고 기록한다. 힘이 남은 경우 하루의 끝에서 점검하는 느낌으로 여러 가지를 기록한다.

고수들의 브이로그와 팁 감상

아침 루틴과 기록의 습관을 처음 들일 때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기록과 생각 정리 고수들의 콘텐츠를 교재 삼아 공부했다. 이제는 마치 OTT 작품 찾아보듯이 찾아 감상하고 있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