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신하균이 토인으로 연기변신을?
2002-07-03

스리슬쩍~~ 친구 애인 12시간 훔치기.

영화 <서프라이즈 (감독 김진성, 출연 신하균, 이요원, 김민희, 제작 씨네2000)>의 한 장면. 아름다운 미소의 대명사, 신하균이 갑자기 시커먼 토인의 얼굴이 된 이유는?

혼혈이라는 이유로 애인 정우(신하균 분)를 반대하는 아빠 때문에 가장 친한 친구인 하영(이요원 분)에게 정우를 맡긴 미령(김민희 분). 이때부터 파티시간까지 정우를 붙잡아야만 하는 하영과, 아빠를 설득해야만 하는 미령의 12시간이 긴박하게 펼쳐진다. 미령은 혈통 숭배자 아빠를 졸졸 쫓아다니며, 아빠를 설득하기 위해 골프장은 물론 남탕까지 습격한다. 이런 와중에, 아무것도 모르고 찾아온 정우와 집 앞에서 마주친다. 다짜고짜 대걸레를 들고 쫓아오는 미령의 아빠에게 몰매를 맞는 정우, 구석까지 몰려 매를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 정우가 갑자기 토인으로 변하는데...

하루종일 대선배 김학철(미령父 역)이 휘두르는 대걸레 세례를 받아야 했던 신하균의 고초 덕분에 코믹함이 살아난 이 장면은, CG작업으로 이루어진 신하균의 토인 얼굴로 이어지는 순간 폭소를 자아낸다. 나이스 가이와 혼혈토인, 가장 멀쩡하면서도 가장 코믹한 신하균의 상반된 두 가지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점은 영화 <서프라이즈>만의 매력 중 하나이다.

정교한 CG 작업을 비롯하여 감각적인 홈페이지, 패러디 DJ 배칠수의 나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예고편, CF를 패러디한 플래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하고 알찬 볼거리를 통해 입체적인 영화 알리기에 돌입한 영화 <서프라이즈>는 7월 5일, 월드컵의 열기를 고스란히 극장가에 옮길 예정이다.

인터넷 콘텐츠팀 cine21@news.hani.co.kr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