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조인성, 남한 대표 `제비`된 사연
2003-03-26
남쪽에서 날아간 `제비`

‘저희~ 연변에서는 이 정도 얼굴쯤 돼야지, 영화 좀 찍갔구나 합니다.’ <마들렌>의 말랑말랑한 남자 조인성이 남한 대표 ‘제비’가 된 사연? 남한 남자, 북한 여자가 펼치는 우여곡절 사랑 이야기 <남남북녀>에 조인성이 캐스팅되었다. 영화에서 조인성은 잘생긴 얼굴과 멋진 스타일로 교내에서 인기몰이를 하는 고고학과 4학년 학생 철수로 등장한다. 그러나 얼굴은 A플러스지만 학점은 F. 결국 철수는 대학 졸업을 하기 위해 억지로 떠밀려 옌볜에서 열리는 ‘남북한 합동 학생 고분 발굴단’에 참가하게 된다. 그리고 이곳에서 북한 대학생 대표로 옌볜 발굴단에 참여하게 된 영희를 만난다.

김일성대 엘리트이자 북한의 인민무력부장 딸 영희는 예쁜 얼굴에다 콧대도 높고 남자에게 절대 지지 않는 자존심 강한 아가씨. 이미 옌볜 시내를 거닐다 우연히 삼포강변에서 영희를 보고 첫눈에 반했던 철수는 남북 합동 발굴단에 영희가 속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작업에 들어간다. 그러나 영희에겐 남북한 남여학생들이 시시덕거리며 노는 것이 영 못마땅하다. 게다가 자신은 이곳에 연애하러 온 것이 아니라 위대한 지도자 동지의 명을 받고 상통고분을 찾으러온 것이 아닌가.

이런 꼿꼿한 아가씨에게 제아무리 ‘선수’라지만 철수의 작업은 먹혀들 리 만무하다. 그러던 어느 날 두 사람은 우연히 고분 속에 갇히게 되고, 이 어두컴컴한 고분 안에서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벽을 허물고 애틋한 감정을 나눈다. 그러나 철수는 남한 남자, 영희는 북한 여자. 이 사랑이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까?

<자카르타> <몽정기>의 정초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아시아라인에서 제작하는 <남남북녀>는 총 24억원의 규모로 옌볜에서 촬영되며 여주인공인 영희의 캐스팅이 마무리되는 대로 크랭크인할 예정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