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리뷰]
OST가 포함된 예쁜 박스 세트,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2004-01-14
글 : 윤정아

<올드보이>의 타이틀 시퀀스를 연출했던 용이 감독의 데뷔작인 이 작품은 카롤링 봉그랑이 1993년에 발표한 소설 <밑줄 긋는 남자>를 토대로 하고 있다. 하지만 사색적인 느낌을 주는 소설 제목과는 정반대로 다분히 감각적인 스타일로 붙여진 영화의 제목만큼이나 소설과 영화는 남자가 화집의 여백에 써넣은 사랑의 메모를 여자가 쫓아간다는 핵심적인 뼈대만을 공유할 뿐 그외의 부분들은 상당히 다른 길을 가고 있다.

감독이 작품의 포인트로 내세운 화집 속 그림들을 실제 영상으로 재현해낸 장면들과 독특한 의상들은 키치적으로까지 보이지만, 윤종신이 맡은 음악은 정반대로 30대 중반 취향인 점도 유니크하다.

아나모픽 1.85:1 영상은 색상이 진하고 선명도도 대체적으로 무난하다. 하지만 색 순도와 채도가 높지 못하고 지글거림도 보여, 감독이 디지털 색보정을 하면서까지 추구했던 깔끔하고 투명한 톤을 만족할 만큼 살려내지는 못했다. 돌비디지털 5.1 채널 사운드는 대사와 음악, 효과음들이 모두 또렷하게 들린다. 투명 비닐로 된 재킷이 예쁜 3장짜리 박스 세트에는 O.S.T가 함께 포함되어 있으며, 서플먼트로는 2개의 오디오 코멘터리와 인터뷰, 얼터너티브 엔딩, 제작 다큐멘터리, 삭제장면과 NG장면들, 감독의 뮤직비디오와 CF 등이 수록되어 있다.윤정아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