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상어가 극장잡네, <샤크> 전세계 흥행몰이
2004-10-27
글 : 고일권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샤크>의 흥행 돌풍이 전세계로 번져가고 있다. 이미 미국 박스오피스에서 3주연속 1위, 4주차 2위의 기록을 세워 수익누계가 1억3천8백만불에 근접한 <샤크>는 역대 미국의 10월 개봉영화중 최고 흥행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10월이 전통적으로 미국 극장가 비수기임을 감안해 대형 경쟁작이 없는 시점에 과감하게 개봉한 드림웍스의 배급전략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드림웍스 내부에서는 이러다가 상반기 최대 히트작이었던 <슈렉2>의 흥행기록(4억3천6백만불)도 넘는게 아닌가하는 관측도 나온다고.

북미대륙을 상어열풍으로 몰고간 <샤크>의 흥행몰이는 저 멀리 유럽에서도 한창이다. 지난 10월 13일 영국에서 개봉한 <샤크>는 가볍게 첫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고, 같은 날 개봉한 프랑스도 이 영화에 1위 자리를 내주었다.

윌 스미스, 로버트 드 니로, 르네 젤위거, 잭 블랙, 안젤리나 졸리, 마틴 스콜세지 등 화려한 스타들의 목소리 연기로 이미 화제가 된 바 있는 <샤크>는 주제곡을 담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음반까지 조만간 발매해 대대적인 마케팅 공세를 펼칠 예정이다. <샤크>가 미국, 영국, 프랑스에 이어 한국 극장가까지 가볍게 접수할까. 한국영화와의 한판 대결은 올겨울에 벌어진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