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오피스]
윌 스미스의 로맨틱 코미디<히치> 美흥행 1위
2005-02-14
글 : 윤효진
역대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 최고성적

발렌타인 데이에 걸맞는 로맨틱 코미디<Mr. 히치: 당신을 위한 데이트 코치>(Hitch)가 미국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했다. 배급사 소니 픽처스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주말 3일동안 매표수입 4530만달러를 기록해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성적을 거뒀다. 이는 역대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 최고의 오프닝 성적이다. 이전까지는 <첫 키스만 50번째>(2004)가 3990만달러로 1위였다.

<Mr. 히치: 당신을 위한 데이트 코치>에서 사랑의 전령사로 활약한 이는 윌 스미스. 액션영화나 버디코미디물을 주로 찍었던 그가 첫 로맨틱 코미디로도 성공을 거둬 팔방미인임을 증명했다. 또한 소니 픽처스는 지난 3주동안 연석 홈런을 날렸다. 1위로 데뷔했던 <부기맨>과 <아직 멀었어요?>는 모두 소니가 배급한 영화들. 이 두 영화는 이번 주 2위, 3위로 사이좋게 랭크됐다.

오스카상의 강력한 후보인 <밀리언 달러 베이비>는 지난 주보다 한계단 오른 4위에 자리했고, 역시 오스카 경쟁작<에비에이터>는 9위에 올라 천천히 하락하는 중이다. 와인과 인생에 관한 영화<사이드웨이>는 평단의 호평에 힘입어 8위를 차지했다.

<Mr. 히치>와 함께 유일한 신규 개봉작인 <아기곰 푸>(Pooh's Heffalump Movie)는 5위에 올랐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하나인 곰돌이 푸 이야기에서 코끼리 캐릭터를 부각시킨 만화영화다. 개봉 8주차로 10위에 오른 <미트 페어런츠2>는 누적수입 2억6990만달러를 기록했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