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
<천년여왕> 일본에서 DVD 발매
2005-03-04
글 : 한청남
기타로의 전설적인 OST도 포함
천년여왕 극장판 포스터
일본 도에이비디오에서 마츠모토 레이지 원작의 인기 애니메이션 <천년여왕>을 DVD로 발매한다. 총 42편의 TV 시리즈를 담은 DVD 박스는 오는 6월 21일에, 극장판 DVD는 7월 21일에 각각 발매될 예정.

TV 시리즈 <천년여왕>은 행성 라메텔에 의해 지구가 멸망한다는 종말론적 내용을 다룬 작품. 무겁고 진지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김국환이 부른 주제가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마츠모토 레이지의 대표작인 <은하철도 999>와의 연계성으로도(천년여왕이 바로 메텔의 어머니라는 설정)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한정판으로 발매될 TV 시리즈 DVD 박스는 총 6장의 DVD에 사운드트랙이 수록된 1장의 CD가 포함될 예정. 1981년에 첫 방영된 작품인 만큼 4:3 화면비에 돌비 디지털 모노 음향이지만, 최신 리마스터링 기술을 통해 깨끗한 영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세금 포함 47,250엔.

TV 시리즈의 인기를 등에 업고 1982년 제작된 극장판 <천년여왕>은 원작의 내용을 새롭게 각색해 두 시간 분량으로 압축한 작품. 뉴에이지 아티스트 기타로의 음악으로 유명한데, 특히 주제가인 ‘별하늘의 엔젤퀸’은 국내 라디오 방송국에서도 많은 리퀘스트를 받았던 곡이다.

극장판 DVD는 16:9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화면비에 돌비 디지털 모노 음향을 지원. 부록으로는 아트 갤러리와 예고편이 수록될 예정이며 가격은 세금 포함 4,725엔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