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스타 워즈 에피소드 3>의 명장면을 미리 본다!
2005-04-04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뮤직 클립 DVD 포함한 OST CD, 5월 2일 국내 발매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OST 커버

인기 SF 영화 시리즈의 완결편이자 올 여름 최대의 블록버스터로 손꼽히는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CD에, 시리즈 전 6편의 명장면과 16개의 테마곡을 수록한 70분짜리 보너스 DVD가 함께 수록된다. 또한 아직 미공개 상태인 <에피소드 3>의 영상도 약 3분 30초가량 수록되어 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에서 영화 개봉 약 2주 전인 5월 3일에 발매될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OST에 포함될 DVD는 <스타 워즈: 음악적 여정(Star Wars: A Musical Journey)>라는 부제로 전 16곡을 비디오 클립 형식으로 70분가량 담을 예정이다. "A long time ago…"라는 자막과 함께 흐르는 유명한 오프닝 타이틀부터 에피소드 순으로 미국 영화 음악의 거장인 작곡가 존 윌리엄스의 테마곡을 영상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고. DVD 한 장으로 <스타 워즈>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다이제스트 영상집이 될 전망이다.

팬들의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5번째 트랙에 실린 <에피소드 3>의 메인 테마곡 “Battle of the Heroes”. 이 곡과 함께 선보일 <에피소드 3>의 영상은 이미 공개된 예고편(약 1분 30초)과는 다른 약 3분 30초의 최신 영상으로, 영화 개봉에 한 발 앞서 볼 수 있게 된다. 주인공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어둠의 제왕 다스 베이더가 되는 과정에서의 충격적인 장면도 드러날 예정. 각 뮤직 클립은 극중 팰퍼틴 황제 역을 맡은 배우 이안 맥디어미드가 직접 소개하며,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로 리믹스되어 수록된다.

<스타 워즈> 시리즈의 OST는 발표 때마다 영화 이상으로 인기를 모아왔는데, 특히 존 윌리엄스에게 아카데미 작곡상을 안겨주었던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은 1977년 발매 당시 밀리언셀러를 기록하여 이후 영화의 오리지널 스코어(보컬이 들어가지 않은 악곡 중심의 영화 음악) OST 시장이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에피소드 4~6>의 오리지널 3부작 OST는 팬들의 꾸준한 인기를 모아 1997년 3부작이 ‘스페셜 에디션’으로 재개봉되었을 때 미공개 곡을 포함한 2 CD 패키지로 각각 재발매 되어 폭발적인 판매고를 보였으며, 지난 해 9월 DVD 출시에 맞춰 특제 3D 커버와 포스터, 스크린세이버 등의 부록을 담아 다시 한 번 발매되기도 하였다.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과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 역시 소니 픽처스에서 영화 개봉과 함께 출시되었으며, <에피소드 1>의 경우 2장의 CD로 구성된 확장판 OST가 발매되어 팬들의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이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의 OST는 국내에서 소니 뮤직 코리아를 통해 5월 2일, DVD를 포함하여 오리지널과 동일한 사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소니 뮤직 코리아의 관계자에 의하면 국내판에는 DVD에 한글 자막이 수록되며 CD 1장 가격으로 정가가 책정될 예정이라고 하니, 혹 해외판을 서둘러 주문할 팬들이라면 참고할 것. 5월 26일 국내 국장 개봉에 앞서 본편의 명장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