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최종편인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의 공개를 앞두고 있는 <스타 워즈> 시리즈의 새로운 DVD 박스 세트가 기획중이라는 소식이다.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인디아나폴리스주에서 열린 <스타 워즈> 공식 컨벤션 '스타 워즈 셀레브레이션 3'에 참석한 조지 루카스는 에피소드 1부터 6까지를 모두 수록한 새로운 DVD 박스 세트를 준비중이며, 오리지널 3부작의 삭제 장면 등이 담긴 보너스 디스크를 포함하여 총 7장의 디스크로 구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 자리에서 2007년에 나올 예정이라는 소문이 돌았던 HD DVD 버전은 사실이 아니라고 못박았다.
한편 루카스는 에피소드 3이 끝나면 에피소드 7~9를 만드는 대신 <스타 워즈>와 관련된 2편의 TV 시리즈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해 화제를 모았는데, 하나는 카툰 네크워크에서 방영되어 인기를 모았던 애니메이션 <클론 워즈>의 후속편이 될 것이며, 다른 하나는 에피소드 3과 4를 잇는 실사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에피소드 3의 디지털 상영판에는 필름 상영판에 없는 장면이 들어가며, 이것은 앞서 언급했던 데이고바 행성과 관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고바는 오리지널 3부작에서 요다가 은둔해 있던 늪지로 덮인 행성이다.
<스타 워즈>의 완결에 아쉬워할 팬들이라면 새로 나올 DVD 박스 세트와 TV 시리즈를 통해 영화 사상 가장 인기 있는 시리즈의 여운을 좀 더 오랫동안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는 미국에서 5월 19일 개봉되며, 한국에서는 1주일 뒤인 26일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