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천녀유혼> 박스 사면 오리지널도 함께
2005-04-30
글 : 한청남

스펙트럼디브이디에서 장국영, 왕조현 주연의 SFX 판타지 <천녀유혼 트릴로지>(5월 20일 발매 예정)의 출시 기념으로, 1959년판 오리지널 <천녀유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천녀유혼 트릴로지>는 동양의 스필버그라 불리던 서극이 제작하고 정소동 감독이 연출한 <천녀유혼> 삼부작을 박스세트로 한데 모은 것으로, 1987년 첫 개봉 당시 아시아 전역에 왕조현 붐을 일으킨 히트 시리즈다. 중국의 고전 소설집인 요재지이 중 처녀귀신의 이야기를 다룬 ‘섭소천’을 모티브로 했다는 것은 잘알려진 사실이지만, 실은 1959년 쇼브라더스에서 제작한 <천녀유혼>의 리메이크작이기도 하다.

오리지널 <천녀유혼>은 쇼브라더스의 황금기에 활약하며 다수의 명작들을 탄생시킨 이한상 감독의 초기 대표작으로 고전적이면서도 품격높은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 <협녀>를 감독한 호금전이 조감독으로 참여한 사실로도 유명하다. 스펙트럼디브이디는 이 오리지널 <천녀유혼> DVD를 <천녀유혼 트릴로지> 구매시 초회 한정으로 증정할 계획이라고.

오리지널 <천녀유혼>은 현재 시중에서 별도로 판매되고 있는 타이틀이기도 하지만,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리지널과 리메이크를 비교 감상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