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OST 시연회 개최
2005-05-03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보너스 DVD <스타 워즈: 음악적 여정> 국내 최초 공개

시연회 광경. 사진 오른쪽이 진행을 맡은 김태진씨.

올 여름 최대의 블록버스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OST의 시연회가 5월 3일 오후 2시 서울 명동에 위치한 코리아 에이비에서 열렸다. 이번 시연회는 이례적으로 음반 출시사에서 주관하는 DVD 행사로, <스타 워즈>라는 작품의 화제성을 짐작할 수 있는 기회였다.

AV 평론가 김태진씨가 진행한 시연회에서는 팬들로부터 오히려 앨범의 메인인 OST CD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보너스 DVD <스타 워즈: 음악적 여정(Star Wars : A Musical Journey)>이 발매에 앞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다.

존 윌리엄스가 작곡한 <스타 워즈> 시리즈의 테마곡들과 어우러진 본편 영상이 약 70분가량 삽입된 <스타 워즈: 음악적 여정>은 극중 팰퍼틴 황제를 연기한 배우 이언 맥디어미드가 직접 진행을 맡았다.

특히 사운드는 이 타이틀을 위해 특별히 리마스터링된 PCM과 돌비 디지털 5.1 트랙이 수록되어 ‘역시 루카스필름의 타이틀답다’는 반응을 이끌어내었다. 또한 음악의 흐름에 맞추어 절묘하게 편집된 본편 장면들은 영화의 감동을 그대로 전한 것은 물론, 신작 <에피소드 3>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이끌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된 시연회에서는 김태진씨의 해설과 함께 <에피소드 3>의 메인 테마라고 할 수 있는 “영웅들의 전투(Battle of the Heroes)”를 비롯, 지금까지 공개된 <스타 워즈> 시리즈 6편에서 엄선된 6개의 클립이 공개되었다. 특히 “영웅들의 전투” 클립에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영상들이 포함되어 개봉 전 영화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충분히 달래줄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스타 워즈 : 음악적 여정>은 지금까지의 <스타 워즈> 시리즈를 음악적으로 돌아본다는 의미의 독립적인 타이틀로서도 가치가 크다. 무엇보다도 국내에서 출시되는 DVD에는 꼼꼼하게 번역된 한글 자막이 들어가기 때문에 팬들의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제의 보너스 DVD <스타 워즈 : 음악적 여정>을 수록한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OST는 5월 9일 만나볼 수 있다. 소니 뮤직 출시.

<스타 워즈: 음악적 여정> DVD 미리 보기

<스타 워즈: 음악적 여정> 메인 메뉴

음성 설정 메뉴

장면 선택 메뉴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