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호러 TV시리즈 <스티븐 킹의 킹덤> 시연회 열려
2005-06-13
글 : 한청남

지난 6월 11일, 공포 소설의 대가 스티븐 킹 제작의 미니시리즈 <스티븐 킹의 킹덤>의 DVD 시연회가 압구정동 씨어터 2.0에서 개최됐다.

DVDTopic 주최로 오후 5시 경부터 시작된 이날 시연회에는 온라인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이들이 연인 혹은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참석해 무더위를 식혀줄 호러 에피소드들을 감상했다. 또한 공포 영화 동호회 ‘호러 익스프레스’의 회원들도 초대되었는데, 그중에는 소설 <미저리> 등을 번역하면서 스티븐 킹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번역가 조재형 씨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스티븐 킹의 킹덤>은 과거 심야상영 붐을 일으켰던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영화 <킹덤>을 새롭게 재구성한 TV 시리즈. <쇼생크 탈출> <샤이닝> 등으로 유명한 소설가 스티븐 킹이 각색 및 제작에 깊숙이 관여하여 화제가 됐던 작품이다. 현대 의학의 산실인 종합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초현실적인 미스터리와 괴담을 스릴 넘치는 이야기로 들려주고 있다. DVD는 총 13부작 에피소드를 6장의 디스크에 담은 박스세트로 구성되며, 오는 6월 16일 소니 픽쳐스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스티븐 킹 사이트(http://horrorking.hihome.com/)를 운영하고 있는 조재형 씨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