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
<공각기동대 SAC> 특별판 나온다
2005-06-23
글 : 한청남

<공각기동대>의 TV판으로 국내에도 소개된 바 있는 <공각기동대 SAC(Stand Alone Complex)>의 특별판이 오는 9월 23일 일본에서 출시된다.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 만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면서도 오시이 마모루가 연출한 극장판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스토리와 분위기로 전개되는 <공각기동대 SAC>는 일본 위성채널인 스카이퍼펙트에서 방영한 TV 시리즈.

TV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퀄리티와 깊이 있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뉴타입DVD를 통해 발매된 DVD 역시 와이드 화면비의 고화질 영상과 5.1 채널 음향으로 마니아들로부터 환영받았다.

이번에 발매되는 특별판 <The Laughing Man>은 이전에 방영된 TV 에피소드 중 의문의 해커 ‘스마일맨’ 관련 영상들을 편집하여 140분 분량의 내용으로 재구성한 작품. 새로운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신작 영상을 추가하고 그에 맞춰 성우 더빙도 새롭게 하여 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록으로는 ‘공안 9과 사이언스 파일 엑스트라’, ‘타치코마의 날들’, 그리고 <공각기동대 SAC>의 궤적을 돌아보는 다큐멘터리 ‘S.A.C. 아카이브’가 수록된다. 가격은 다소 고가인 8,190엔으로 책정됐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