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윤소이, <무영검>에서 ‘한국의 장쯔이’에 도전
2005-06-29
글 : 최문희

한국영화 최초로 할리우드 뉴라인시네마의 투자를 받은 무협영화 <무영검>(태원엔터테인먼트 제작)에 출연 중인 윤소이가 부상도 두려워하지 않은 투혼을 발휘하며 최고의 여자무사에 도전하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 중인 <무영검>에서 윤소이가 맡은 역은 927년, 멸망 위기에 처한 나라의 마지막 왕자(이서진)를 구하기 위해 활약하는 최고의 여자무사. 남자 주인공이 중심이 되었던 기존의 한국 무협 영화와 달리 이번에 영화를 이끌어가는 최고의 무사는 여자이다.

최근 윤소이는 자신들을 위협하는 암살단에 맞서 2m가 넘는 화살을 온 몸으로 막아내는 위험한 장면을 찍었다. 전문 액션 배우도 연기하기 힘든 상황에서 윤소이는 일부 화살이 얼굴을 스치며 부상을 입고 일시 귀국, 열 바늘 이상을 꿰매는 치료를 받았다. 하지만 그녀는 곧바로 촬영장에 복귀하는 투혼을 발휘했다고.

이미 <아라한 장풍대작전>에서 고난도의 액션 연기를 선보였던 윤소이는 더욱 완벽한 액션씬을 위해 작년 겨울부터 5개월간 강도 높은 훈련을 받았다. 중국 전통 무술 우슈와 요가를 비롯해 부드러우면서 강한 액션을 위한 재즈 댄스를 배우는 한편 <동방불패>의 마옥성 무술감독에게 특별 훈련을 받기도 했다. 윤소이는 이러한 철저한 훈련을 바탕으로 검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기술과 허공에 몸을 날려 돌려차기를 하며 서너 번 회전하기 등의 고난도 액션을 영화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무영검>은 현재 80% 가량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2005년 하반기 개봉될 예정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