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맥커너히 vs 젤위거? <텍사스 살인마 4> 출시
2005-07-15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텍사스 살인마 속편> DVD 패키지.

최근 개봉되어 화제를 모았던 영화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이 1974년 발표된 토비 후퍼 감독 작품을 오리지널로 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이 오리지널은 4편까지 별도의 시리즈가 이어졌는데, 그 가운데 마지막인 4편이 8월중 국내에 DVD로 출시된다.

<텍사스 대학살 속편(Texas Chainsaw Massacre: The Next Generation)>이라는 제목으로 선보일 이 작품에서 흥미를 끄는 요소는, 지금은 할리우드 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배우들인 매튜 매커너히와 르네 젤위거가 무명 시절 출연했던 영화라는 점이다. 특히 매커너히는 <텍사스...> 시리즈의 살인마 가족의 일원으로 등장하여 이 영화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레더페이스와 함께 르네 젤위거를 마음껏 괴롭히는 역을 맡았다. 또한 젤위거는 여기서 1편의 주인공 마릴린 번즈를 능가하는 엄청난 비명 소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영화는 1994년 완성되었으나 정식 개봉은 3년 뒤에야 이루어졌는데, 한때 할리우드에서는 개봉 즈음 한창 뜨고 있었던 맥커너히와 젤위거가 상영을 막고 있다는 괴소문이 돌기도 했다. 과연 이 영화가 그들이 잊고 싶었던 시절에 불과할지, 아니면 그 반대일지는 관객들이 직접 판단할 일이다. 감독은 토비 후퍼와 함께 오리지널의 공동 각본 및 제작에 참여했던 킴 헨켈. DVD는 1.85대 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과 돌비 디지털 2.0 사운드가 지원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