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 큰 액션 연출과 권위파괴적인 첩보원을 내세워 인기를 끌었던 <트리플 엑스>의 속편 <트리플 엑스 2: 넥스트 레벨>이 다음 달 DVD로 선보인다.
이번 속편에는 전편의 빈 디젤을 대신하여 만만찮은 터프가이 아이스 큐브가 주연을 맡았으며, 첩보기관 NSA의 카리스마적 보스로 새뮤얼 L. 잭슨이 재등장한다. 또한 전편에서 화제를 모았던 익스트림 스포츠를 활용한 액션에서 보다 스케일을 키운 스파이 액션으로 볼거리도 많아졌다. NSA의 본부와 국회의사당 로비의 폭파 장면, 항공모함 화재 장면, 머스탱과 롤스로이스, 포드 F-105 등의 스포츠카들이 동원된 도심 자동차 추격전 장면 등은 이 영화의 대표적 볼거리로 손꼽힌다.
DVD는 2.4대 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과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제작진과 시각효과 담당 스탭들의 음성해설, 삭제 장면, 메이킹 다큐멘터리, 실제 장비를 기초로 제작된 특수 군사 장비에 대한 해설 등 풍부한 부록도 수록될 예정이다. 전편의 DVD가 액션 장면의 박진감을 높여주는 뛰어난 사운드로 주목을 받은 바 있어 <트리플 엑스 2> 역시 안방극장에서의 생생한 영화 체험에 이상적인 타이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니 픽처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