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카우보이 비밥 엑스트라 세션> 내용 공개
2005-08-03
글 : 한청남

노바미디어에서 8월 중 출시 예정인 <카우보이 비밥 5.1ch 박스세트>의 특별 증정품, <카우보이 비밥 엑스트라 세션>의 내용물이 공개됐다.

약 90분 분량의 부가영상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카우보이 비밥> 본편의 핵심적인 영상이 각 캐릭터 및 세계관에 따라 편집되어 있다. 주 캐릭터인 스파이크, 제트, 페이, 에드 외에 여러 조역들 순으로 명대사, 액션 장면, 머신, 아이템, 취미 & 특기가 나열되며 해당 영상에는 간단한 텍스트 설명이 더해져 있다. 또한 세부 메뉴화면을 통해 설정 자료집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비밥의 세계관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도와주는 ‘생활권’과 ‘과학기술 & 사회문제’도 관련 영상과 함께 텍스트 설명이 담겨 있어, SF 작품으로서의 비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스페셜 항목에는 주인공들과 관련된 패러디 CF들이 수록됐는데, 예를 들어 절권도가 특기인 스파이크가 절권도 학습 세트를 선전하거나, 변비에 시달리는 페이가 신상품 변기를 홍보하는 식이어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그 외 미국 방영 당시 영어로 더빙된 비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부가영상도 포함되어 있다.

<카우보이 비밥 엑스트라 세션>은 비밥의 세계를 흥미롭게 조명한 영상 자료집으로서 <카우보이 비밥>의 팬이라면 무척 반가워 할만한 부록이 아닐까 싶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