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혈의 누> 고급 '자개농' 패키지로 나온다
2005-08-03
글 : 한청남

한국형 블록버스터 타이틀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미스터리 사극 <혈의 누>의 상세 사양이 공개됐다. 홀로그램 문양을 통해 자개농 느낌을 주는 디지팩에 두 장의 디스크와 화보집이 담긴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오는 8월 23일 시네마서비스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영화의 화려한 영상에 걸맞게 디자인된 패키지와 더불어 부가영상 또한 풍부하다. 김대승 감독과 민언옥 미술감독, 조영욱 음악감독이 참여한 두 가지 음성해설과 240일 간의 제작기를 다룬 메이킹 다큐, 그리고 배우, 스탭들의 인터뷰 등이 기본적으로 수록되며, 영화의 배경이 된 19세기 조선 사회의 문화와 당시 수사 및 형벌제도에 관한 부록이 눈길을 끈다.

다소 복잡하게 여겨졌던 영화 속 인물들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인물관계도’나 주요 소재로 쓰인 ‘직금도’에 관한 내용도 관심이 가는 항목이다. 그 외, 영화에 나타난 집단 무의식에 관한 해설을 담은 ‘혈의 누 정신분석적 해석’도 담겨있는 등 극장에서 의문점이 남았던 관객이라면 이번 DVD에 관심을 가져봄직하다.

본편 영상은 2.35: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화면비와 돌비 디지털 및 DTS 5.1 음향을 지원하고 있는데, 최근 비약적으로 수준이 올라간 한국 영화 타이틀들의 명성을 이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