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
<프라이트너> 감독판 DVD 나온다
2005-08-08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피터 잭슨 감독의 1996년도 작품 <프라이트너>가 올 연말 감독판 DVD로 재출시된다. <프라이트너>는 마이클 J. 폭스, 트리니 알바라도 등이 출연한 코믹 공포영화로, 참신한 영상을 배경으로 한 배우들의 호연이 돋보였으나 아쉽게도 흥행에서 재미를 보지 못했던 비운의 작품이다. 피터 잭슨의 본격적인 할리우드 진출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게 될 감독판은 1시간 50분의 극장 공개판에 13분이 추가된 2시간 3분짜리 버전으로, 지난 1998년 LD(레이저디스크)로만 소량 발매되어 팬들 사이에서는 환상의 버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이 감독판 LD에는 피터 잭슨이 직접 제작한 4시간짜리 메이킹 다큐멘터리가 수록되어 있는데, 대단히 충실한 내용으로 이미 본 사람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다큐멘터리라는 평가가 자자하다. LD 사양기에 발매되어 일찌감치 절판된 감독판 LD는 잭슨의 유명세에 힘입어 해외 경매 사이트에서 수십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기도 하다.

DVD에 LD에 수록되었던 다큐멘터리 등의 부록이 수록될 지의 여부는 미정이지만 본편이 감독판임은 확인된 상태이며, 2.35대 1 아나모픽 영상과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가 지원될 예정이다. 유니버설에서 11월 29일, 정가 26달러 98센트에 발매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