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민가 고교 농구팀에 부임한 헌신적인 코치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코치 카터> DVD가 오는 9월 6일 국내 출시된다.
<코치 카터>는 지난 1999년 16연승의 불패가도를 달리던 리치몬드 고교팀의 코치 켄 카터가 선수들의 학업 성적이 나쁘다는 이유로 훈련을 금지시켜 화제를 모았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실제로 카터는 선수들에게 모든 수업에 출석할 뿐만 아니라 맨 앞자리에 앉아야 하고, 성적이 평균 C+ 이상이어야 한다는 계약서를 제시했을 정도로 농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인성과 지성을 존중했던 인물이다. 카터 역을 맡은 새뮤얼 L. 잭슨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 그래미상 수상 가수 아샨티의 영화 데뷔작으로도 관심을 모았으며 개봉 즉시 전미 박스 오피스 정상에 오른 바 있다.
DVD에는 켄 카터와 선수들 등의 실존 인물들의 출연하여 농구팀 부임, 체육관 폐쇄 등 당시 발생했던 사건들과 그 심정을 구체적으로 증언하는 부가영상 <코치 카터: 영화 이면의 사나이>를 주목할 만하다. 또한 역동적이고 사실적인 농구장면을 연출하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메이킹 다큐멘터리 <리치몬드 고등학교 속공>, 삭제 장면, 뮤직 비디오도 감상할 수 있다. 2.35대 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영상과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가 지원된다. 파라마운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