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5일 미국에서 출시될 3D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의 DVD에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부록과 기능이 수록된다.
<슈렉> 시리즈를 만든 드림웍스가 야심차게 내놓은 이 영화는 현재까지 미국에서만 1억 9천만달러에 육박하는 흥행 성적을 거둔 히트작으로, 벤 스틸러, 크리스 록 등 유명 스타들의 목소리 연기로 화제를 모았으며 우리말 더빙에도 국내 최정상급 배우인 송강호가 참여하기도 했다.
DVD는 1.85대 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영상,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가 수록되며 메이킹 다큐멘터리와 NG 장면, 마다가스카 가상 투어 등의 부록이 수록된다. 또한 극중 등장한 펭귄들의 음성 해설이 특별히 수록되어 팬들을 즐겁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이 보다 더 관심을 끄는 것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많은 놀이 기능의 지원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새로운 버전의 두더지 잡기 게임이나 영화 속의 등장인물 그리기와 같은 여러 가지 부가 기능을 즐길 수 있으며, DVD롬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용 액자, 아이언온(다림질로 옷 등에 부착할 수 있는 마스코트), 각종 장식용 이미지, 포스터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이렇게 DVD 자체에 수록된 게임과 각종 부가 기능을 모두 합치면 무려 100가지 이상이 된다고 한다.
드림웍스는 <슈렉 2>의 DVD 판매량이 예상 이하로 부진했던 전력 때문에 10월부터 창립 이후 최대 규모로 <마다가스카> DVD의 전방위적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과연 <마다가스카>가 드림 웍스의 효자 노릇을 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