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조승우, 강혜정 커플, 영화 <도마뱀>에서 연인으로 호흡
2005-09-06
글 : 최문희

뮤지컬과 영화를 넘나들며 흥행배우로 입지를 굳힌 조승우가 실제 연인이기도 한 강혜정과 멜로 영화 <도마뱀>에서 연인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연인 사이임을 공개한 조승우, 강혜정의 동반 출연은 영화계에서 이례적인 캐스팅으로, 조승우는 뮤지컬 <헤드윅> 공연 당시 다른 배우에 앞서 가장 먼저 <도마뱀>의 시나리오를 읽었다. 하지만, 조승우는 당시 스케줄 때문에 출연을 결심하지 못하다가 공연이 끝난 후, 연인 강혜정의 출연여부를 떠나 캐릭터에 욕심이 나서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영화 <도마뱀>에서 조승우가 맡은 역할은 ‘아리’ (강혜정)의 상대역인 ‘조강’으로, 그는 아무 말도 없이 사라졌다가 불쑥 나타나는 ‘아리’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지고 지순한 캐릭터이다. ‘조강’은 ‘아리’가 은행원과 결혼하고 싶다고 말하자 졸업 후 은행에 취직해 사라진 ‘아리’를 기다릴 정도의 순정파이다.

20년간 지속된 숨바꼭질 사랑을 줄거리로 하는 <도마뱀>은 씨네월드의 전 제작이사이자 카피라이터,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인 정승혜 대표가 설립한 영화사 아침의 창립작품이며, <공공의 적>, <실미도>등에서 조감독을 맡았던 강지은 감독의 데뷔작이다. <도마뱀>은 9월 중순에 크랭크인하여 내년 초에 개봉될 예정이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