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스펙트럼, <서편제> 등 한국영화 대표작들 출시
2005-09-13
글 : 한청남

명성에 비해 좀처럼 DVD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한국영화 대표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태흥 영화사와 DVD 제작, 판매 계약을 맡은 스펙트럼DVD는 오는 10월부터 <서편제> <장군의 아들> 등 한국영화계에 큰 족적을 남긴 명감독들의 영화들을 소개할 예정.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 지난 20세기의 명작들을 망라하고 있는 이 라인업에는 임권택 감독의 <춘향뎐>, <창> <축제> <아제아제 바라아제> <태백산맥>, 장선우 감독의 <화엄경> <경마장 가는 길>, 이명세 감독의 <개그맨>, 배창호 감독의 <꿈> <기쁜 우리 젊은 날>, 이장호 감독의 <무릎과 무릎 사이> <어우동>, 김호선 감독의 <영자의 전성시대>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1993년 최초로 100만 관객 시대를 열었던 <서편제>의 경우, 일본 등 해외에서의 DVD 출시에도 불구하고 지금껏 국내 발매가 이루어지지 않아 한국영화를 아끼는 팬들의 아쉬움을 샀던 작품이다.

이렇듯 출시 자체만으로도 반가운 이 작품들은 모두 새로운 텔레시네와 사운드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며, 유명 타이틀의 경우 해외 팬들을 위한 영어자막과 일어자막이 포함된다. 국민 감독으로 추앙받는 임권택 감독의 작품들은 박스세트로도 발매가 예정되어 있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