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한일 합작 애니 <신암행어사> 10월 출두요!
2005-09-13
글 : 한청남

암행어사라는 한국의 전통적인 소재를 다룬 한일 합작 애니메이션 <신암행어사>가 10월 중 대원씨앤에이홀딩스㈜를 통해 출시된다.

<신암행어사>는 지난해 11월 한국과 일본에 동시개봉한 극장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에서 단행본 15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윤인완, 양경일 콤비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가상의 국가 쥬신을 배경으로 암행어사와 춘향전 등 우리의 고전을 판타지풍으로 재해석하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만화팬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작품이다.

한국과 일본의 제작진들에 의해 만들어진 극장판 <신암행어사>는 <마스터 키튼> <하나다 소년사> 등 화제작을 연출한 시무라 죠지 감독이 지휘를 맡았으며, <카우보이 비밥>의 스파이크 역을 맡았던 성우 구자형, 배우 이지훈, 지성, 윤손하 등 인기스타들이 목소리를 맡아 화제가 되었다.

10월 10일 출시 예정인 DVD는 16:9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화면비에 한국어 및 일본어 돌비 디지털 5.1 음향을 지원하며, CG 제작과정과 각종 예고편들이 부록으로 수록된다.

그 외 우리말 더빙 현장 스케치와 성우 인터뷰 등도 포함되는데, 부가영상의 양적인 면에서 지난 7월 일본에서 발매되었던 일본판 DVD 이상의 타이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