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배우 존 조가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된 코미디 영화 <해롤드와 쿠마>가 10월 초 아이비전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DVD로 발매된다.
지난해 7월 미국 뉴라인 시네마를 통해 배급된 <해롤드와 쿠마>는 뉴욕 포스트지로부터 ‘올해 가장 재미있는 영화’라는 평을 얻으며 개봉 첫 주 548만 달러의 수익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둔 작품. 해롤드와 쿠마라는 두 동양인 청년이 ‘화이트 캐슬’ 햄버거를 먹기 위해 여행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웃지 못할 해프닝들을 통해 미국 주류사회에서 벗어나 소외 받는 유색인종 문제를 우회적으로 다루고 있다.
애쉬튼 커처 주연의 엽기 코미디 영화 <내 차 봤냐?>를 연출했던 대니 레이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존 조와 콤비를 이루는 쿠마 역을 인도계 실력파 배우 칼 펜이 맡았다.
미국 발매 당시 극장에서 보지 못했던 장면들을 포함한 ‘언레이티드 버전’으로 출시된 <해롤드와 쿠마> DVD는, 1.85: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영상과 돌비 디지털 5.1 음향을 지원하며 레이너 감독과 존 조, 칼 펜이 참여한 음성해설이 수록될 예정. 배우, 스탭들의 인터뷰 외에 ‘방귀의 미학’이라는 독특한 제목의 부가영상도 눈길을 끄는 부록이다. 해외에 소개된 바에 따르면 영화 속 화장실 유머를 더욱 실감나게 하기 위해 음향 담당자가 실제 화장실에서 볼일 보는 소리들을 녹음하는 과정을 담았다고.
DVD를 통해 한국인 존 조의 활약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