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
극장판보다 순화된 DVD? <허니무너즈>
2005-09-29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허니무너스>의 한 장면.

DVD만의 장점이라면 극장에서 볼 수 없었던, 좀 더 ‘센 장면’들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제작사에서는 ‘무등급판’이니 ‘완전판’이니 하는 방식으로 심의 등의 제반 사정으로 삭제되었던 장면들을 복원하여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번에는 DVD가 극장판보다 더 순화된 버전으로 출시된다는 영화가 있어 화제다. 파라마운트 홈 엔터테인먼트에서 11월 22일 출시할 <허니무너스>가 바로 그것으로, 이 영화의 DVD는 PG-13등급인 극장공개판보다 좀 더 순화된 PG등급으로 선보이게 된다.

이렇게 된 이유는 <허니무너스>가 극장 흥행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 지난 6월 개봉된 이 영화는 미국의 인기 TV 시리즈를 극장판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10대 이상의 관객들을 타겟으로 하여 PG-13등급을 받았다. 그러나 2,700만달러라는 비교적 저렴한 예산과 원작 시리즈의 지명도에도 불구하고 1,300만달러에도 못 미치는 수입을 거둔 채 금세 간판을 내리고 말았다.

이에 파라마운트 홈 엔터테인먼트에서는 가족 관객층의 관람을 유도하기 위해 작품의 수위를 약간 낮추는 방식으로 재편집하고, DVD 패키지에도 극중 인간 캐릭터 이상으로 활약을 보여주었던 개를 중심에 놓는 등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광고 역시 가족용 프로그램에 배치하여 노출도를 높여 극장에서의 실패를 만회할 계획이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