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브에나비스타, 11월 출시 라인업 공개
2005-10-11
글 : 한청남

브에나비스타에서 <토이 스토리 10주년 기념판> 등 대작 타이틀을 포함한 11월 출시작들을 공개했다.

<토이 스토리 10주년 기념판>은 제작된 지 벌써 10돌이 되었지만 여전히 3D 애니메이션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토이 스토리>의 업그레이드 버전. 기존 DVD의 화질과 음질도 놀라웠지만 그보다 더 좋아졌다고 하니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돌비 디지털 5.1 EX 사운드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현존 최고의 음향 디자이너 게리 라이드스톰에 의해 리마스터링되었다고. 존 라세터 감독의 음성해설과 제작진들의 회고담, 삭제 장면 등의 부록이 수록된다.

후속작 <토이 스토리 2> 역시 스페셜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과거 발매된 DVD와 달리 오리지널 화면비를 살린 1.78: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화면으로 선보이는 것이 무엇보다 반갑다. 부록으로는 주연 성우를 맡았던 톰 행크스, 팀 앨런의 인터뷰와 제작과정, NG 장면 등이 포함되며, 마찬가지로 제작진에 의한 음성해설이 담길 예정이다.

KBS, OCN 등에서 방영 중인 화제의 드라마 <위기의 주부들>은 <과학수사대 CSI> 등과 함께 수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인기 외화 시리즈. 매력적인 배우들의 호연과 중산층 주부들의 비밀스러운 일상을 매끈하게 그린 연출이 보는 이를 몰입시키는 작품이다. 23편의 시즌 1이 6장의 디스크에 담겨 출시되는데, TV에선 볼 수 없었던 삭제 장면들과 여러 개의 챕터로 나눠진 제작과정, 창작자의 음성해설 등 풍성한 부록들이 기대를 모은다.

명작 공포 영화의 리메이크작 <아미티빌 호러>는 귀신들린 집을 소재로 <아마겟돈> <진주만>의 흥행 감독 마이클 베이가 제작한 작품. 2.35: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과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를 지원하며, 영화의 모티브가 되었던 실제 사건을 다룬 부가영상이 제공된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