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버튼 감독 - 조니 뎁 콤비의 신작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 전미 DVD 판매 및 대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1월 8일 미국에서 출시된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비디오스캔이 조사한 11월 13일 현재 차트에서 지난 주 1위 작품인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를 밀어냄으로써 전 우주를 지배하는 ‘포스’도 입 안에 퍼지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당하지는 못함을 입증하였다.
로알드 달의 동화를 영화화한 <찰리...>의 인기는 이 작품에 앞서 1971년에 발표된 또 다른 영화판인 <초콜렛 천국>의 판매를 촉진시켜 이번 주 차트 7위에 오르게 하였다.
<찰리...>는 대여 차트에서도 1,325만달러의 수익을 거두어들이면서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스타 워즈 에피소드 3>은 3위로 밀려났다. 2위는 소니 픽처스의 신작 <크리스마스 건너뛰기>.
2위의 <스타 워즈 에피소드 3>은 발매 첫 주에만 530만장을 판매하면서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킨 이후 그 강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올해 가장 많이 팔린 타이틀로 기록될 전망이다. 극장 공개작인 <크리스마스 건너뛰기>는 대여 차트와는 달리 판매 차트에서는 <스타 워즈>에 분패, 3위에 머물렀다.
4위에 첫 진입한 라이언스 게이트의 공포 영화 <데블스 리젝츠>는 장르 팬들의 열렬한 지지 속에 순항을 시작했다. 극장 공개 수입이 1,700만달러에 그친 영화 치고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 차트에서 <찰리...>나 <스타 워즈>보다도 더욱 주목을 받은 인물은 바로 마이크 저지. 그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비비스와 버트헤드: 마이크 저지 컬렉션 Vol. 1>이 발매 즉시 5위에 데뷔했고, 그가 메가폰을 잡은 극영화 <뛰는 백수 나는 건달>이 10위에 올라 동시의 2편의 작품을 10위권에 올려놓았다.
겨울 연휴 시즌이 다가오면서 여름 시즌에 공개되었던 대작들이 연이어 DVD로 출시되는 가운데, 다음 주인 22일에는 또 한 편의 블록버스터인 스티븐 스필버그 - 톰 크루즈의 <우주전쟁>이 발매되어 차트에 또 한 번의 지각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미 DVD 판매 순위
1 찰리와 초콜릿 공장 2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3 크리스마스 건너뛰기 4 데블스 리젝츠 5 비비스와 버트헤드: 마이크 저지 컬렉션 Vol. 1 6 배트맨 비긴즈 7 초콜렛 천국 8 허비: 첫 시동을 걸다 9 신데렐라 10 뛰는 백수 나는 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