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마운트 홈 엔터테인먼트의 12월 출시작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이번 12월 출시작들은 연말 시즌을 맞아 어린이들을 포함한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타이틀이 많은 것이 특징.
극장 공개작으로는 TV로 방영되어 많은 팬들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보글보글 스폰지밥> 극장판이 가장 눈에 띈다. 어린이들은 물론 성인층까지 매료시킨 작품답게 깔끔하고 화사한 색채의 영상이 돋보이며 스칼렛 요한슨, 알렉 볼드윈 등 유명 배우의 성우 출연과 <전격 Z작전> <SOS 해상 기동대>로 잘 알려진 데이비드 핫셀호프의 실사 출연 등 팬들을 위한 서비스도 만점이다.
제작과정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14분 분량의 해양 다큐멘터리도 부록으로 추가되어 있어 교육용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1.85대 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영상,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가 지원되며 우리말 더빙도 들어 있다.
또한 완구 시리즈 ‘메가블록’을 바탕으로 하여 제작된 3D 애니메이션 <드래곤: 파이어 앤 아이스>도 주목할 만하다. 절대적인 힘을 지닌 오라톤 크리스탈을 중심으로 한 장대한 판타지인 이 작품은 환상적인 내용과 화려한 영상으로 가족용 오락 영화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4:3 스탠다드 종횡비 영상,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가 지원되며 역시 우리말 더빙 수록.
극영화로는 시드니 킹슬리의 브로드웨이 희곡을 영상에 옮긴 작품으로 뉴욕 강력반 형사의 비극적 사랑을 다룬 <형사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다. <벤허>의 윌리엄 와일러 감독, 커크 더글러스, 엘리노어 파커 주연으로 자비를 모르는 냉혈한 형사가 몰락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아카데미 감독상, 주연 남우상 등 4개 부문에 후보로 오른 바 있는 클래식 드라마다.
이외에도 알리시아 실버스톤 주연의 <클루리스 SE<와 국내에는 극장판이 먼저 소개되었던 초강력 엽기 리얼리티 프로그램 <잭애스>의 TV판 박스 세트도 팬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출시일은 모두 12월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