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스크린 속 나의 연인] <너는 내 운명> 황정민
2005-11-24
‘얼마나 울리나 보자’ 별렸던 마음 와르르 꺽꺽 울게 만든 남자
<너는 내 운명>

그러고 보니 난 참으로 현실적인 사람이었나 보다. 학창 시절 그 흔한 외국 배우 하나 가슴에 품지 않고 살아온 걸 보면. 만인의 연인 <칵테일> 속 톰 크루즈도, <가을의 전설>의 브래드 피트도, <타이타닉>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단지 스크린 속 배우일 뿐 단 한번도 나의 가슴에 연정을 품게 하지는 못했다. 어쩌면 내가 앓고 있는 불치병, 후천성 기억력 감퇴증(AMDS·Acquired Momory Deficiency Syndrome) 때문에 외국 배우들의 이름은커녕 관심조차 갖지 않았던 건지도 모른다.

각설하고, 그 출중한 외국 미남 배우들에게조차 눈길을 주지 않았던 내가 서른을 훌쩍 넘긴 요즘 범상한(?) 외모의 스크린 속 남자 배우에게 연정을 품게 되고 말았다. 나에게 운명처럼 다가온 그 남자는 <너는 내 운명>의 석중, 배우 황정민.

애초 초절정 최루성 영화라는 사실을 알았기에 극장을 찾을 당시, ‘그래 얼마나 울리나 두고 보자, 내가 우나봐라’라는 마음으로 영화를 지켜보던 내가 무너지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현실에서는 있어서도 안 되고, 있을 수도 없는 한 남자의 지고지순한 아니 지긋지긋하고 통속적인 순애보. 나는 질그릇보다 몇 배는 더 투박하고, 농축 우라늄 같이 밀도 높은 황정민의 연기에 취해, 나도 모르게 극장 안 훌쩍이는 여자들 틈에서 그 소리의 강도를 몇 배나 더 높이고 말았다.

창작물이 화려할수록 진정성은 훼손되는 법, 화려하지 않지만 극중 인물의 깊이를 묻어나게 하는 배우 황정민. 나는 <너는 내 운명>의 석중을 만난 뒤로 황정민을 다시 생각하게 됐고, 사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한번 살다 죽을 인생, 나랑 살다 죽고 싶다는 석중과 같은 남자를 나도 현실 속에서 만나길 바란다면 철없는 노처녀의 판타지일까?

신여진/방송작가

평소 사랑과 믿음과 소망 가운데 그 중의 제일이 사랑이라 믿으며, 조건없이 아무나 마구 사랑하다가는 결국 상처받기 십상이라는 나의 사랑관에 변화를 가져다 준 남자, 그냥 별 매력 없이 연기나 잘 하는 줄로만 알았던 배우 황정민을 남자로 다시 보게 해준 영화 <너는 내 운명> 속 석중을 알게 된 뒤,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의 마초 나 형사를 보면서 또 한번 나는 사랑에 빠지게 됐다.

화학조미료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무공해의 맛있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 황정민, <너는 내 운명> 속 황정민은 달빛 같은 남자다. 햇빛 아래서 보았다가는 고스란히 드러날 눈가에 생긴 작은 주름과 거칠어진 피부, 그리고 가슴 속의 시린 상처를 가린 채, 아름다운 미소만을 부드럽게 비춰주는 달빛 같은 남자. 나도 이 겨울이 가기 전에 현실에서도 달빛 같은 남자를 만나서 사랑에 빠지고 싶다. 왜? 사람은 이불만 덮는 게 아니라, 과거의 상처도 덮어야 하기에….

신여진/<해피투게더 프렌즈> <좋은 사람 소개시켜줘> 방송작가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