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 강동원 주연의 퓨전 액션 사극 <형사 Duelist>(엔터원 출시)가 내년 1월 12일 3디스크 특별판으로 선보인다.
비록 흥행 면에서는 크게 성공하진 못했으나 비평가들의 찬사와 골수팬들의 성원에 의해 재개봉되는 등 재평가될 여지가 충분한 작품. DVD화가 기대를 모으는 것도 그 때문이다.
첫 번째 디스크에는 2.35: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과 DTS 및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를 지원하는 본편이 수록되는데, 대사 없이 음악과 효과음만을 넣은 사운드트랙도 함께 제공된다. 음성해설은 이명세 감독과 주연배우 안성기, 하지원, 강동원이 참여한 것과 이명세 감독, 조성우 음악감독, 강한섭 영화평론가가 모여서 이야기하는 두 종류가 포함된다.
두 번째 디스크에는 메이킹 필름과 배우 인터뷰, 본편의 화려한 영상미를 구축하는데 일조했던 CG 및 디지털 색보정 과정, 이명세 감독과 강한섭 평론가의 대담 등이 들어간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세 번째 디스크에 수록된 영상물 <조선 느와르 : 이명세 <형사> 만들기>다. 2005 레스페스트 디지털 영화제에 최초 공개된 화제작으로서 이명세 감독의 열정과 굴곡 많았던 제작기가 생생하게 담긴 다큐멘터리다. 그 외 <형사>를 사랑하는 팬들에 관한 이야기, 강동원과 하지원이 듀엣으로 부른 ‘러브송’ 뮤직 비디오가 담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