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카우보이 비밥 극장판> 슈퍼비트 버전 나온다
2006-01-12
글 : 한청남
<카우보이 비밥 - 천국의 문> 기존판 사진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TV 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의 극장판 <카우보이 비밥 - 천국의 문>이 슈퍼비트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카우보이 비밥>은 인류가 지구를 떠나 태양계 각 행성에 정착한 미래를 배경으로 한 SF 시리즈로 각종 범죄자들을 추적하는 현상범 사냥꾼들 ‘카우보이’에 관한 에피소드를 다룬 작품. 절권도를 구사하는 스파이크, 미녀 도박사 페이 등 제각기 다른 사연을 지닌 개성파 주인공들의 활약을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감각적인 음악으로 표현해 찬사를 받은 재패니메이션이다.

2001년 제작된 극장판 <천국의 문>은 의문의 테러리스트 빈센트에 의해 최대의 위기를 맞는 내용이 전개되며 TV판에 비해 더욱 커진 스케일과 한층 정교해진 작화를 자랑한다. 앞서 2003년 소니픽쳐스를 통해 DVD가 국내 출시되었으나 TV판 DVD에 포함되어 호평을 받았던 우리말 더빙의 부재와 영어더빙을 기반으로 번역된 자막으로 인해 팬들의 불만을 사기도 했다.

이르면 오는 상반기 중 출시될 <천국의 문> 슈퍼비트 버전은 향상된 화질과 오리지널에 가깝게 수정된 자막을 담을 예정. 또한 제작사인 소니픽쳐스 관계자는 작년 말 케이블TV 투니버스를 통해 방영되었던 우리말 더빙 삽입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