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1]
<트랜스포머> 기계 생명체의 아찔한 전투
2007-06-13
글 : 이다혜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마이클 베이 연출. 두 흥행사가 힙을 합해 인기 캐릭터였던 트랜스포머를 실사화했다. 트랜스포머는 1984년 TV만화를 시작으로 게임, 장난감 등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인기 캐릭터다. 1986년에는 재미교포 넬슨 신 감독이 연출을 맡은 극장판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가 제작되기도 했다. <트랜스포머>의 실사화가 늦어진 것은 변신 로봇 소재에 필요한 CG와 전문 과학기술, 시각효과 기술이 완벽하게 뒷받침되어야 맛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트랜스포머>는 하나의 기계가 눈앞에서 또 다른 형태로 변신하고 고층빌딩 속은 물론 사막, 빙하 등 다양한 장소에서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액션을 보여준다. 연출을 맡은 마이클 베이는 <더 록> <아마겟돈> <진주만> <나쁜 녀석들> 1, 2편, <아일랜드> 등 블록버스터 액션영화의 장인이다. CF와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활약하며 세계 주요 광고제의 모든 상을 휩쓸다 영화로 옮겨온 그는 속도감 넘치는 액션장면 연출에 능하다.

샘(샤이아 라보프)은 인류의 미래를 좌우할 거대 에너지원을 찾는 데 결정적 열쇠를 가지고 있다. 어느 날 밤 샘은 자신의 낡은 자동차가 거대한 로봇으로 변신하는 놀라운 광경을 목격한다. 샘의 자동차는 바로 지구를 지키려는 오토봇 군단의 범블비로, 샘을 보호하기 위해 파견된 트랜스포머인 것이다. 트랜스포머란, 스스로 변신하는 기계 생명체로, 인간에게 조종당하지 않으며, 인간과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또 어떤 행성에든 침입해 그 행성에 존재하는 기계로 자신을 변형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샘을 찾아내 거대 에너지원을 손에 쥐어 지구를 지배하려는 악의 디셉티콘 군단과 지구를 지키려는 정의의 오토봇 군단은 격돌한다. 자동차, 헬기, 전투기 등 다양한 형태로 변신해 지구에 존재를 숨겨온 트랜스포머들이 제 모습을 드러내고 지구의 운명을 좌우할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샘 역의 샤이아 라보프는 린제이 로한, 힐러리 더프 등을 배출, 스타의 등용문이라 불리는 디즈니 채널의 TV드라마 <이븐 스티븐스> 출신. <아이, 로봇> <콘스탄틴>에 조연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그리고 최근 3주 연속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디스터비아>에서 펼친 연기로 주목받았다. 19년 만에 부활하는 <인디아나 존스4>에도 캐스팅되었다.

트랜스포머 캐릭터 톱10

[수호자 오토봇 군단]

리더 옵티머스 프라임
오토봇 군단의 리더로 최강의 카리스마와 리더십을 지녔다. 전쟁을 진두지휘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넘버2 재즈
옵티머스 프라임의 오른팔 재즈. 날렵하고 잘 빠진 스포츠카답게 쿨한 성격이 특징이다.

가디언 범블비
주인공 ‘샘’을 보호하는 임무를 지녔다. 디셉티콘의 공격으로 목소리를 잃었지만 차내의 라디오 등을 통해 의사전달하는 센스가 수준급이다.

무기 전문 아이언하이드
거대한 사이즈를 지닌 만큼 모든 무기를 총괄하며 옵티머스 프라임의 보디가드 또한 담당한다.

의료 전문 라쳇
오토봇 군단의 에너지 수급과 의료를 담당한다. 평소에는 구급차로 변신해 있다.

[파괴자 디셉티콘 군단]

리더 메가트론
디셉티콘 군단의 리더로 막강한 파괴 능력을 지녔다. 보통의 트랜스포머보다 서너배 큰 체격과 파워로 상대를 위협한다.

해킹 전문 프렌지
멤버 중 유일하게 이동수단이 아닌 ‘카세트 라디오’로 변신하며 체구가 작은 만큼 침투기술 또한 뛰어나다.

파괴 전문 본크러셔
상대편을 위협하는 파괴 본능이 가히 살인적이다. 평소 불도저로 변신하며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남김없이 파괴한다.

추적 전문 바리케이드
경찰차로 변신하는 바리케이드는 주인공 샘과 오토봇 군단을 끈질기게 추적하며 이들의 위치정보를 빼내는 역할을 담당한다.

운송 전문 블랙아웃
헬리콥터로 등장하여 카타르 사막을 초토화하고, 도심에서도 대형 프로펠러를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강한 파괴력을 자랑한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