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씨네21]
131일 간절한 약속 <크로싱> 제작보고회
2008-03-27
영상취재 : 박충현

중국과 몽골을 헤매는 탈북자 부자(父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크로싱>(감독 김태균ㆍ제작 캠프B)이 18일 서울 중구 정동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제작보고회를 통해 공개됐다.

영화<크로싱>은 함경도 탄광마을에 살고 있던 평범한 남자 용수(차인표)가 아내의 병을 고칠 약과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중국으로 건너가지만 쫓기는 신세가 돼 돌아오지 못하고, 11살 난 아들 준이(신명철)가 아버지를 찾아나서면서 서로 엊갈리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제작보고회 현장에서 차인표는 탈북자 아버지 '용수'역을 연기하며, 실제 아버지로서 "만약 내 아이가 굶고 있고 아픈데 약이 없을 때, 누군가는 그 아이를 위해 뛰고 있어야 하지 않겠나 싶은 마음으로 연기했다"며 "사람답게 살기 위해, 생명을 지키기 위해 결단을 내린 사람들의 이야기"라며 영화<크로싱>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설명하였다. 영화 소재가 소재이다 보니 정치적인 문제를 고려해 김태균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 정치적으로는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며 "그보다는 사람의 본질을 보는 영화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우들과 감독이 이야기하는 촬영뒷이야기와 그동안 들어보지 못했던 그들의 솔직한 인터뷰 영상을 보시려면 '동영상 보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