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준의 저격범이 궁금했지?
드라마 <아이리스>의 극장판 <아이리스: 더 무비>가 11월22일부터 네이버, 다음 등 온라인 사이트, 웹하드, PPV채널(QOOKTV, B-TV, U+TV, 홈초이스, 스카이라이프)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영상과 현준(이병헌)의 저격범이 밝혀진다고.
2.<독비도>를 스크린에서
장철 감독의 <의리의 검객 외팔이>(<독비도>라는 제목으로 더 잘 알려진!)를 다시 볼 수 있다. 11월25일까지 종로에 위치한 낙원상가 4층 허리우드극장의 실버영화관으로 고고고(문의: 02-3672-4232, www.bravosilver.org).
3.추운 야외에서도 햄볶아요
멋 내고 얼어죽을 일 없어졌다. 대세는 아웃도어룩이다. 슬림다운 재킷, 기능성 러닝화, 패딩부츠…. 아이돌도 입고 신으니 걱정하지 말아라. 투박하고 따뜻하고 편한 것이 곧 패션이 되는 반가운 겨울이다.
4.비틀스, 그대마저!
종말은 이럴 때 쓰는 말이다. 2010년 11월17일 00시. 비틀스가 전 음원을 아이튠스에 공개하면서 CD시대의 마지막 자존심이 무너졌다. 아이튠스 최고 가격으로 책정된 개별곡 1.29달러가 마지막 자존심에 대한 예우.
5.나한텐 자기가 조지 클루니야…
“나한텐 이 사람이 김태희고 전도연입니다.” 사랑한다면 이 정도 밀어붙이기는 필수다. SBS 특별기획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백화점 사장 주원(현빈)의 멘트가 떴다. 이탈리아 장인이 손수 만든 트레이닝복만 입는 까칠남에게도 순정은 살아 있었다. 단언컨대, “내 안에 너 있다!” 이후 이토록 달달하고 파워풀한 애정고백은 첨이다. 스타일리스트가 만들었다는 트레이닝복도 덩달아 인기다.
6.우르릉 쾅쾅 엘 클라시코 더비
역대전적은 68승30무62패로 레알 마드리드가 우세! 최근 10년간 전적은 8승6무6패로 FC바르셀로나가 우세! 바르셀로나 홈구장인 캄푸 누에서 벌어지는 지구 최고의 대결, 올 시즌 첫 ‘엘 클라시코’ 더비가 한국 시각으로 11월30일 새벽 5시에 열린다. 스카이라이프의 ‘SKY EN’에서 생중계해준다. 케이블이라 볼 수 없다고? 당장 접시 다시게!
7.산타님, 제 선물은요…
설마 하고 찾아봤는데 진짜 있었다. 산타클로스의 트위터(@DearNorthPole)를 팔로잉하면 산타가 크리스마스 카운트다운은 물론이고 소원에 대한 대답도 해준다. 단, 영어로 남겨야 한다는 거….
8.전세계 한정 대니 엘프먼 & 팀 버튼 박스 세트
팀 버튼의 영화에서 대니 엘프먼의 음악이 없었다면? 상상이 잘 안된다. 두 사람의 공동작업 25주년을 기념한 DVD·CD 박스 세트가 12월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자세한 사항은 http://www.burtonelfman.com/ 참고). 그것도 전세계 1천개 한정판으로 말이다. 당장 아마존으로 달려가 예약하자. 앗, 가격은 500달러다!
9.오스트레일리아 말고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스타일 디자인은 이런 것? 오스트리아의 유명 건축가이자 화가 훈데르트바서의 전시가 12월4일부터 내년 3월13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세계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전시를 앞두고 CGV압구정 로비에서는 12월5일까지 훈데르트바서의 전시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10.현금보다 귀하다네, 그대의 수험표
수능시험 수험표, 버리지 마세요. 11월에 수험표는 일종의 ‘할인카드’다. CGV는 12월15일까지 수험표와 CJ One카드를 가지고 극장에서 영화표를 구매하는 수험생들에게 하루 1회 2천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메가박스는 12월31일까지 영화를 두번 이상 관람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영화 한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메가포인트 8천점을 제공한다. 그 밖에 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도미노피자, 파파존스 등 외식업계도 할인을 제공하니 홈페이지를 챙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