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10]
[must10] 로베르 델피르 사진인생 60년 기념 사진전 개최 外
2010-12-13
글 : 씨네21 취재팀

1.로베르 델피르 사진인생 60년 기념 사진전 개최
아트 디렉터 로베르 델피르의 사진인생 60년을 기념하는 사진전이 12월17일부터 73일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린다. 로베르 두아노의 <시청앞에서의 키스> 같은 걸작을 직접 마주할 기회다.

2.안방에서 <엉클 분미>를
아핏차퐁 위라세타쿤에게 올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안긴 바로 그 영화, <엉클 분미>가 DVD로 출시되었다. 극장 상영을 놓친 분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3.<대중음악 SOUND> vol.1
음반리뷰만 전부가 아니다. 음악계에 대한 이해와 소식, 뮤지션들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대중음악 전문 무크지 <대중음악 SOUND> vol.1이 발간된다. 창간호 특집은 ‘2010년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현주소-지금, 여기 대중음악을 이해하기 위한 12개의 키워드’다. 커버스토리 ‘Rookie of The Year 2009~2010’에는 박주원, 아폴로18, 9와 숫자들, 칵스 등 최근 음악계를 빛낸 뮤지션이 소개된다.

4.미슐랭 스타 셰프 레오 강 이태원에
이태원 마카로니 마켓이 셰프 레오 강과 ‘브라세리 프로젝트’를 런칭했다. 레오 강은 고든 램지, 장 조지 레스토랑의 오프닝을 총괄한 바 있는 미슐랭 스타 셰프다. 대표 메뉴인 그릴 플래터를 미리 맛봤다. 한국에서 이런 양고기를 맛본 적이 있나 싶었다. 연말 파티 예약은 서둘러야 할 거다.

5.연휴 준비 하셨어요?
내년 설 연휴는 2월2일부터 ‘수목금토일’이다. 추석 때처럼 주말을 끼고 있으므로, 여행 계획이 있다면 당장 서둘러야 한다는 말씀! 부지런한 자가 티켓을 잡는다.

6.돌아와라 꼬마야
서울대공원에서 말레이곰 ‘꼬마’가 탈출했다. 청계산 곳곳에 꼬마가 좋아하는 꿀과 포도주를 담은 냄비와 포획틀을 설치했단다. 꼬마야. 어서 꿀과 포도주가 흐르는 공원으로 귀환하거라.

7.CJ 그림책상 수상작전, 한국 창작그램책 초청전
그림책 마니아라면 적어도 이번 행사를 놓치면 안된다. 전세계 44개국 1577작품 중 엄선한 5편의 그림책상 수상작전이 열린다. 더불어 한국 창작그림책의 지난 20여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 창작그림책 초청전>도 함께한다. 벌써 3회나 열린 내실있는 행사다. 12월8∼28일 한국국제교류문화재단 문화센터.

8.<야차> 방영 시작
눈여겨봐야 할 케이블TV 드라마 또 한편이 12월10일 방영을 시작했다. 조동혁, 전혜빈 주연의 <야차>. 왕의 비밀조직 흑운검을 배경으로 엇갈린 두 형제의 운명과 복수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금요일 밤 12시에 방영된다.

9.도루묵, 12월만 제철이다
12월에도 제철인 생선이 있다. 도루묵이다. 눈이 톡 튀어나온 이 쪼끄만 생선들은 12월에 알을 낳기 위해 동해 연안으로 몰려온다. 알이 가득 찬 도루묵을 먹을 수 있는 건 딱 지금뿐이라는 소리다.

10.낭만이여, 안녕
‘낭만’으로 따지자면 경춘선 무궁화호가 1등이었다. 12월20일 춘천가는 기차가 운행을 중단한다. 복선전철 개통 전, 마지막 춘천행 열차를 타기 위한 승객이 부쩍 늘었다고 한다. 추억을 불러올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