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유]
[who are you] 프리다 핀토 Freida Pinto
2011-08-30
글 : 신두영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인도 뭄바이 태생이다. 대니 보일의 <슬럼독 밀리어네어>에 출연하기 전에는 모델로 활동했다.
=뭄바이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모델 생활을 아주 열심히 한 건 아니었다. TV 여행쇼에 출연하다가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라티카 역할을 만났다. 그 이후 삶이 완전히 바뀌었다.

-그런데 이름도 그렇고, 얼핏 보면 인도 사람처럼 안 보인다.
=사람에 따라 인도인, 아랍인, 스페인계라고 생각하더라. <슬럼독 밀리어네어>에 출연하기 전에 인도에서 영화 오디션을 많이 봤는데 다 떨어졌다. 어떤 사람은 “너무 인도 여자 같지 않다”고 말하기도 했다. (웃음) 얼마 전 이스탄불에 휴가 갔을 때 포르투갈 관광객을 우연히 만났다. 핀토라는 성이 포로투갈에서 아주 흔한 성이라고 하더라.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이하 <혹성탈출>)에서는 영장류 동물학자로 나온다.
=<혹성탈출>은 생각하는 블록버스터 같다. 영화에는 아주 많은 이슈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동물실험에 대한 문제는 영화를 통해서 더 논의되지 않을까.

-<혹성탈출>의 침팬지 시저는 CG로 창조됐다. 연기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 같다.
=<아바타>에서 사용된 모션캡처 촬영 기법이 쓰였다. 앤디 서키스가 모션캡처 복장을 하고 시저를 연기했다. 그는 아주 훌륭한 배우다. 하지만 우리는 그를 실제로 만나지 못했다. 제임스 프랑코와 나는 텅 빈 공기를 쓰다듬어야 했다.

-제임스 프랑코와 대니 보일 감독에 대해 많은 얘기를 했을 것 같다.
=맞다. 모든 대화의 시작이 대니 보일 감독에 대한 것이었다. 그런데 제임스는 학교를 다니는 중이었고 촬영이 없으면 거의 책을 읽고 있어서 방해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웃음)

사진제공 이십세기 폭스코리아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