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10]
[must10] 삼성센스 시리즈3 론칭 기념 파티 外
2011-09-05
글 : 씨네21 취재팀

1. 삼성센스 시리즈3 론칭 기념 파티
9월16일 밤… 우리 그때 만나! 꼭 만나! 장기하와 얼굴들부터 10cm와 몽구스까지, 삼성센스 시리즈3 론칭을 기념해 서로 다른 컬러를 지닌 인디밴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만 19살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월11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웹페이지 www.sens3party.com을 참조할 것.

2. 짧은 다리가 크게 웃긴다?!
이제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이다. <하이킥3: 짧은 다리의 역습>이 9월19일 MBC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7시45분! 윤계상, 서지석, 백진희, 이적 등 출연진 명단이 발표된 뒤부터 두근두근. 김병욱 감독님, 잘 돌아오셨습니다!

3. 제프 쿤스의 BMW가 온다
BMW와 팝아티스트 제프 쿤스가 함께 만든 아트카가 한국에 온다. BMW 제프 쿤스 아트카는 9월18일까지 서울 청담동 7시리즈 모빌리티 라운지에서 BMW 고객에게 먼저 선보인 뒤 22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 일반 공개될 예정이다. 카덕과 아트덕 모두 모여라.

4. 애매해~ 애매해~
KBS2 <개그콘서트>의 코너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일명 ‘애정남’)가 뜨고 있다. 극장에서 왼쪽 팔걸이와 오른쪽 팔걸이 중 어느 것이 내 것일까? 여자에게 ‘아줌마’라고 불러도 되는 경우를 어떻게 구분할까? 애정남에게 물어보세요.

5. 이것이 신혼이다
난다긴다해도 당분간 ‘난다’의 재치를 따라오긴 힘들겠다. 난다의 웹툰 <어쿠스틱 라이프>가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게으른 아내와 게임중독자 남편의 깨알 같은 신혼일기. 알콩달콩, 소소함, 아기자기, 닭살, 이런 거 다 타파한 진짜 생활이 펼쳐진다.

6. 보고 또 봐도 미카
미카가 또! 온다. 팝 지니어스 미카의 통상 세 번째 내한공연이다. 감각적 음악과 감각적 패션은 이미 알려진 바. 이번엔 감각적 무대연출에도 직접 참여했다.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 03-미카 내한공연>은 9월20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7. 다시, 스카페이스
브라이언 드 팔마의 걸작 <스카페이스>가 블루레이 500세트 스틸케이스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드 팔마, 알 파치노, (각본가였던) 올리버 스톤이 참여한 보너스 영상도 새롭게 수록됐다. 무슨 말을 더하겠는가. 이건 피의 머스트해브다!

8. 마지막 플러스 제이다!
일본 브랜드 유니클로가 디자이너 질 샌더와 진행해온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J(플러스 제이)가 마지막 컬렉션을 9월9일 내놓는다. 예년보다 아방가르드한 아이템이 많다는 소문이다. 진짜 마지막이다. 패셔니스타 일동은 새벽 명동에 또다시 줄 서시라.

9. 이제 대세는 나가사끼 짬뽕
신라면 블랙과 꼬꼬면이 휩쓸고 지나간 프리미엄 라면 시장에 삼양도 뛰어들었다. 이름도 고고한 ‘나가사끼 짬뽕’이다. 꼬꼬면이 닭육수의 담백함으로 승부를 걸었다면 나가사끼 짬뽕은 돼지뼈와 해물육수의 칼칼함으로 승부를 걸었다. 라면의 시대가 다시 오는가.

10. 하늘은 높고 전어는 고소한 계절
전어가 살찌는 계절, 가을이다. 1년 중 전어가 가장 고소한 철. 전국 곳곳에서 전어축제가 끊이질 않는다. 명지시장 전어축제를 시작으로 무창포 대하·전어축제, 전남 광양전어축제 모두 체크해보자. 전어 맛도 보고 여행도 하는 1석2조의 코스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