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스코프]
이은주, 정준호의 호러무비 <하얀방> 촬영현장
2002-01-16
글·사진 : 이혜정
죽음의 입구, `www`

인천항 근처의 한 나이트클럽. 영화 분위기를 위해 고성당 모양의 건축물로 완전히 탈바꿈했다. 춤추는 장면을 위해 엑스트라만 100여명이다. 모두들 가면무도회 분위기를 위해 한껏 차려입고 가면들을 쓰고 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정사신과 춤추다 죽어가는 여인이다. 정사신은 나이트클럽의 한 골방에서 벌어진다. 정통호러를 표방하는 <하얀방>은 특정 사이트에 접속한 여자들이 죽는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정사신이라고 해도 호러의 긴장감을 주는 카메라 앵글이 사용된다. 나이트클럽에 취재하러 온 수진(이은주)과 최 형사(정준호)는 춤추다 갑자기 쓰러져 죽어가는 여인을 발견한다. 배가 부풀어오며 하혈을 하고 죽어가는 여인. 부검 결과는 출산에 의한 죽음이다. 임신하지도 않은 여인이 출산하면서 죽어가다니…. 그런 사건들이 연이어 터지고 유일한 공통점은 그 여자들 이미 폐쇄된 유령사이트에 접속했었다는 것이다. 수진 또한 그런 스팸메일을 받고 그 사이트에 접속했었다. 자신에게도 그런 죽음의 징후들이 느껴지기 시작하고 공포에 떨게 된다. 죽음의 공포 속에서 주문처럼 흘러내리는 사이트 암호들을 찾기 시작한다. 영화 <하얀방>은 임창제 감독의 작품으로 YOU시네마에서 제작하는 본격 호러무비이다.

사진설명

1. 이은주는 영화의 수진 역을 위해 긴 머리를 자르고 단발머리의 방송국PD 역을 열연한다.

2. 가면을 쓰고 나타난 최 형사(정준호) 때문에 놀라면서도 어이없어하는 수진.

3. 가면무도회의 한 방에서는 정사신이 벌어진다. 그리고 이 여인은 곧이어 죽음을 맞게 된다.

4. 나이트클럽 장면을 위해 100명의 단역배우들이 참여했다. 촬영은 하루종일 핸드헬드로 이루어졌다.

5. 임창재 감독이 이은주에게 6mm카메라를 들고 촬영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