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10]
[must10] 구로사와 기요시와 아오이 유우라니! 外
2012-01-09
글 : 씨네21 취재팀

1. 구로사와 기요시와 아오이 유우라니!
구로사와 기요시의 팬이라면 당장 일본으로 날아가고 싶을지 모른다. 기요시가 <고백>의 원작자 미나토 가나에와 손잡고 생애 최초로 만든 드라마 <속죄>(贖罪)가 1월 <WOWOW채널>에서 방영한다. 기요시와 가나에부터 숨이 막히는데, 주연은 무려 고이즈미 교코, 이케와키 지즈루, 그리고 아오이 유우다. 맙소사.

2. 당신이 알던 <마술피리>가 아니다
현대 연극의 살아 있는 신화로 불리는 피터 브룩이 <마술피리>로 한국을 찾는다. 성대한 오페라를 기대하면 오산이다. 그의 무대는 피아노 1대, 성악가 7명, 연극배우 2명만으로 모차르트의 정수를 짜낼 것이다. 3월15일에서 17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그의 예술적 경지가 펼쳐진다.

3. 넥스트 김수현은 누구?
<드림하이2>에서는 또 어떤 라이징 스타가 나올까? 베일에 가린 신인배우 박서준일까, JYP 연습생으로 알려진 임재범일까. 강소라, 정진운, 박지연, 효린도 발연기만 안 한다면 귀엽게 봐줄 수 있을 듯. 방영은 1월30일 월요일부터!

4. 동서고금을 넘나드는 선율
어느 평자는 그를 “현대의 마르코 폴로”라 칭했다. 실크로드 지역에 있는 국가의 음악가들을 모은 ‘실크로드 프로젝트’를 이끌며 음악으로 동서양 문화 잇기를 시도하고 있는 첼리스트 요요마를 두고 한 말이다. 3월12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들을 수 있다.

5. 죽으나 사나 솔로부대
SBS <짝>의 ‘모태솔로’ 특집 2부를 놓치지 말자. 혹시 서른을 훌쩍 넘겨 연애를 못해본 사람이라면 더더욱.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당신의 모습이 저럴 수 있다! 철벽남과 철벽녀의 전설, 웃어넘기기에는 딱한 마음이….

6. 웃긴 남자의 웃긴 우화집
웃기는 남자 데이비드 세다리스의 동물우화집 <안녕하세요 고양이씨>가 출간됐다. 세다리스는 1월8일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한국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니 팬이라면 달려가시고, 다음주 <씨네21>에 실릴 인터뷰도 기대하시길.

7. 2012년, 종말의 시작
믿거나 말거나 마야인들의 예언에 따라 2012년은 지구 종말의 해라는데 새해를 맞아 NASA는 “2012년에 지구와 충돌하는 물체는 없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밝혔다. 하지만 예측은 언제나 빗나가라고 있는 법.

8. 숨 한번 크케 들이쉬고 릴렉스
잠들기 전 혼자서 갖는 명상의 시간이 소중하다면 향초를 켜보자. 향초의 종류가 많아 고민인 사람에겐 록시땅의 센티트 캔들 시리즈를 추천한다. 윈터 포레스트, 캔디드 프루트(사진), 화이트 플라워, 레드 베리 프루트 중 취향에 맞는 향을 골라보자.

9. 설날 길 잃은 자, 이곳으로 오라
설날, 서울 신라호텔이 ‘스위트 뉴 이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 뉴 이어’는 무제한으로 와인을 시음하는 ‘와이너리 투어’ 입장권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급호텔이 가장 싼 날인 명절인 만큼 가격도 20만원. 곳곳의 특급호텔들도 연휴맞이 패키지를 내놓았으니 놓치지 말자.

10. 미래의 목욕탕으로 간 그 남자
고대 로마의 목욕탕 설계기사 루시우스가 현대의 일본으로 순간 이동해 일본의 목욕 문화를 로마로 가져간다는 기발한 설정의 만화 <테르마이 로마이2>가 출간됐다. 전편에선 비데에 놀란 루시우스가 이번엔 어떤 목욕 문화에 놀랄지 벌써부터 궁금하다.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