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pedia]
[Cinepedia] <하울링>에 늑대개가 등장하는데, 늑대개가 실제로 있는 동물인가요?
2012-02-15
글 : 김성훈

Q. <하울링>에 늑대개가 등장하는데, 늑대개가 실제로 있는 동물인가요?

A. “늑대와 개를 교배하면 늑대개가 된다. 늑대 역시 갯과 동물이라 개와 늑대의 교배는 가능하다”는 영화 속 대사는 사실입니다. 다만, 암컷 늑대와 수컷 개의 조합은 드물다고 합니다. 늑대가 모계사회를 이루며 살아가는 동물이라 그렇다고 합니다. 흔히 늑대개라고 하면 수컷 늑대와 암컷 개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보면 됩니다. <하울링>에 출연하는 늑대개도 그렇습니다. 이 개의 주인인 황운영씨는 “이 개의 할아버지는 몽골 늑대이고, 할머니는 시베리안 허스키이다. 둘 사이에서 태어난 늑대개와 암컷 셰퍼드가 교배해서 태어난 개가 바로 영화 속 늑대개”라고 설명합니다. 늑대의 피를 물려받은 만큼 이 늑대개의 몸집과 성격은 늑대와 흡사하다고 합니다. “몸무게는 무려 37kg이다. 개처럼 꼬리치거나 애교를 부리지 않고 제법 과묵하다. 그윽한 눈빛을 보면 확실히 카리스마가 있다.” 충무로가 이 매력적인 늑대개를 그냥 둘 리 없죠. 알고보니 이 개는 “<세븐데이즈>를 시작으로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하울링>에 출연했고, 얼마 전에는 조성희 감독의 신작 <늑대소년>의 촬영을 마친” 스타 늑대개더군요.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