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pedia]
[cinepedia] <돈의 맛>을 보면 비행기 화장실에서 섹스를 하는데 만약 걸리면 어떻게 되나요?
2012-05-30
글 : 남민영 (객원기자)

Q. <돈의 맛>을 보면 비행기 화장실에서 섹스를 하는데 만약 걸리면 어떻게 되나요?

A. 아무리 스릴이 좋아도 비행기 화장실이라니, 조금 위험해 보이네요. 하지만 이런 스릴을 즐기는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지상에서 1마일 이상에서 섹스를 하면 가입할 수 있는 클럽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무엇보다 위험한 건 이런 행위를 들켰을 때겠지요? 만약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국토해양부 부산지방항공청 포항공항출장소에 근무하는 황병구씨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제가 질문을 던지자 쑥스러운 듯 “허허” 웃던 황병구씨는 “이것 참 애매하다”며 말을 이어 나갔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면 풍기문란죄이겠지만 항공안전 및 보안법은 ‘안전’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그들이 낯 뜨거운 행동을 했더라도 승객의 안전에 위해를 가한 것이 아니라면 처벌 대상이 아닐 수도 있다.” 그래도 항공안전 및 보안에 관한 법률 제23조(승객의 안전유지협조 의무)에 따르면 승객에게 성적 수치심을 안겨줄 수 있는 행동은 벌금 500만원에 처해질 수 있다고 하니 비행기 안에서의 애정행각은 잠시 참는 게 좋겠지요? 특히 혈압이 높거나 협심증 있는 분들, 부디 건강 조심하세요.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