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유]
[who are you] 신민철
2012-06-05
글 : 김성훈
사진 : 백종헌
<차형사>

Profile
1986 출생
2006 Mnet <I am a model-men> 최종 우승
2012 <차형사>

-런웨이 모델 출신이다.
=2년 정도 모델로 활동한 뒤 군대를 다녀왔다. 처음 연기한다고 생각하니 겁도 났지만, 같은 소속사 모델 형들이 하는 걸 보고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크린 속 나를 보니 제법 신기하더라.

-<차형사>에서 여성적인 모델 ‘여민승’ 역을 맡았다.
=수다 떨기 좋아하고 시크한 성격의 여성적인 캐릭터라 난감했다. 감독님께서 주신 캐릭터 프로필을 기준으로, 드라마 <연애시대>의 손예진과 <온 에어>의 송윤아를 참고했다. 남자배우를 왜 참고하지 않았냐고? 나도 모르게 따라할 것 같아 일부러 참고하지 않았다.

-영화 속 캐릭터만 보면 여성적일 것 같은데.
=실제로는 시크하지도 않고, 여성스러운 면도 거의 없다. 목소리도 영화 속 민승과 달리 낮은 톤이고. 그러나 영화를 본 지인들은 비슷한 점도 많다더라.

-키가 크고, 얼굴이 잘생겼다. 몸매도 된다. 서강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할 만큼 공부도 잘한다. 한마디로 ‘엄친아’다.
=좋게 봐줘서 감사하기도 하고 부담스러운 점도 있다. ‘네, 고맙습니다’ 하면 ‘엄친아’임을 인정하는 게 되고, ‘아니에요’라고 하면 상대방한테 결례인 것 같고. 그래서 요즘에는 ‘아니에요, 감사합니다’라고 한다. (웃음)

-앞으로 모델할 건가, 배우할 건가.
=아직 뭐든지 할 수 있는 나이인 만큼 전부 보여주고 싶다. <차형사>를 통해 욕심도 많아졌고, 자신감도 넘친다. 빨리 다음 작품을 하고 싶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