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pedia]
[cinepedia] 영화 <마이 리틀 히어로>를 보면 주인공 영광이가 일주일 만에 발레의 턴 동작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실제로는 미친 듯이 연습한다고 해도 일주일 만에 턴 동작을 해낸다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2013-01-09
글 : 남민영 (객원기자)

Q. 영화 <마이 리틀 히어로>를 보면 주인공 영광이가 일주일 만에 발레의 턴 동작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실제로는 미친 듯이 연습한다고 해도 일주일 만에 턴 동작을 해낸다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A. 어른도 견디기 힘들다는 와이어에 5시간이나 매달려 있어서 엉덩이가 짓물러도 또래의 아이들처럼 칭얼대기보다 그저 무대에 설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는 영광이를 보고 있노라면 일주일 만에 발레 동작뿐만 아니라 다른 무엇이라도 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영화일 뿐 정말 현실에서도 피나는 노력을 하면 일주일 만에 발레의 턴 동작을 해낼 수 있는지 여쭤보기 위해 유니버설발레단에 통화를 시도했으나 아쉽게도 답변을 들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유니버설 발레학원쪽에 물어봤습니다. 원장님께서는 “발레의 턴 동작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어느 동작이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연히 성공한다면 몰라도 일주일 만에 해낸다는 것은 힘들다. 더군다나 초보라면 적어도 한달이라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며 궁금증을 해결해주었습니다. 노력하면 못 이룰 게 없다고 하지만 역시 일주일은 무리였나보네요.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