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10]
[must 10] 오랜만이야, 에드워드
2013-03-18
글 : 씨네21 취재팀

1. 오랜만이야, 에드워드

영화도 보고, 전시도 보는 일석이조의 기회. CGV에서는 <가위손> <프랑켄위니> <링컨: 뱀파이어 헌터>를 번갈아 상영하는 팀 버튼 기획전을 연다. 관람 고객 전원에게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9 <팀 버튼 전>’의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한다. 3월15일부터 21일까지는 CGV명동에서, 3월22일부터 28일까지는 CGV명동역에서 만날 수 있다.

2. 전설의 외전

현재까지의 누적 판매량 1천만부. 한국 판타지 소설의 고전이 된 <퇴마록>의 이우혁 작가가 출간 20주년을 맞아 <퇴마록 외전>을 3월28일 출시한다. 시간의 흐름을 따르지 않는 중/단편 위주의 옴니버스 작품집으로, 본편의 맥락상 제외됐던 이야기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3. 사랑은 미술을 타고

화폭에 수놓인 멜로영화 속 명장면을 감상해보자. 부암동 서울미술관에서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전>을 연다. 영화에 나타난 다양한 사랑의 모습을 미술작품을 통해 해석해보는 독특한 전시다. 각각의 내러티브를 갖춘 여섯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3월14일부터 6월16일까지의 전시 기간 중엔 초청 강연과 무료영화 상영회도 마련된다.

4. 천천히 부드럽게

재즈 보컬 나윤선이 8집을 발표했다. 제목은 ≪Lento≫. 한국보다 프랑스에서 먼저 호평받아, 문화지 <텔레라마>로부터 만점에 해당하는 ffff를 받는 등 필청음반으로 꼽혔다. TV 광고음악으로 쓰였던 <아리랑>도 수록되었다.

5. 봄이 싫은 이유

예년보다 황사가 더 심해질 거란다. 미세먼지 농도도 최고조에 이를 예정이라니 당장 약국으로 달려가 황사 마스크를 구입하자. 가글 용품도 챙기고, 공기 청정기도 다시 꺼낼 때다. 따뜻한 차를 텀블러에 담아 자주 마시는 것도 좋겠다. 흡연자에겐 금연을 권한다.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동안만이라도.

6.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간머리 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피판 로드쇼’는 계속된다. 이번에는 지난 1월 개봉됐던 <빨간머리 앤: 그린게이블로 가는 길>이다. 3월29일 롯데시네마 부천역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상영한다. 신청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7. 떡밥왕의 신작 미드

어느 한날한시에, 지구상의 모든 전기가 끊기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면? 줄거리에서부터 ‘떡밥왕’ 제작자 J. J. 에이브럼스의 취향이 확연히 드러나는 미드 <레볼루션>이 <폭스>에서 3월23일 자정부터 방영을 시작한다. 반전과 플래시백의 묘미, 기대하겠다.

8. 안되면 새로고침하면 되고~

올해로 <한겨레> 인터뷰 특강이 10회를 맞았다. 올해 주제는 ‘새로고침: F5’이다. 강사로 나선 은수미 민주통합당 국회의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사진), 표창원 범죄심리학자, 홍세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전 편집장, 박래군 인권재단 사람 상임이사,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이 말하는 새로고침은 뭘까? 3월26일부터 4월10일까지 서울 용산 백범기념관에서 듣자. 수강신청은 온라인(hanter21.co.kr 또는 hanedu21.co.kr)으로만 받는다.

9. 뮤지컬영화의 신기원을 찾아

<레미제라블> 다시 보기, 다시 듣기. 블루레이와 O.S.T 앨범을 한데 묶은 한정판 디지북이 발매된다. 배우 인터뷰, 메이킹필름, 비하인드 스토리 등 알찬 스페셜 피처와 24쪽으로 구성된 북클릿이 함께 온다. 4월23일 출시예정으로 예약에 들어갔다.

10. <서칭 포 슈가맨> DVD 발매

음악이 얼마나 멀리까지 갈 수 있는지. <서칭 포 슈가맨>은 뮤지션이 모르는 새 그의 음악이 국경을 넘어 새 생명을 얻은 실제 사연에서 시작한 영화다. 극장에서 보지 못했다면, 이 DVD만큼은 놓쳐서는 안된다. 예술의 힘을 믿게 하는 영화.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