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영화 2013 <등풍래> <아상화니호호적> <살계> 2011 <진링의 13소녀>
장이모는 신인 배우 발굴에 일가견이 있는 감독이다. 대표적으로 공리와 장쯔이가 있다. <진링의 13소녀>에서 여주인공을 맡게 될 배우는 장 감독이 제시한 세 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했다. “연기 경력이 없어야 할 것. 난징 사투리와 영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것. 난징 최고의 기방에서 가장 돋보이는 기녀인 만큼 외모와 행동에서 기품이 느껴져야 할 것.” 난징 출신으로 대학에서 아나운서 양성을 위한 언어전파학을 전공하며 방송진행자로서의 꿈을 키워가던 니니는 이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자질이 있었다. 장 감독 아래서 약 2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친 그녀는 이지적이면서 동시에 도발적인 매력의 기녀 ‘유모’를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니니는 이 영화로 대중의 관심과 평단의 호응을 동시에 얻어내며 단번에 스타로 떠올랐다. 그녀 자신도 “장 감독의 영화로 데뷔하게 된 것이 인생 최고의 행운”임을 인정한다. 동시에 “배우 생활 내내 장 감독의 페르소나로만 기억되고 싶지 않다. 이제는 유명 배우가 아니라 좋은 배우가 되고 싶다”며 포부를 내비친다. 사랑스런 외모보다 배우로서의 자질이 더 돋보이는 그녀는 앞으로 공리와 장쯔이의 계보를 잇는 글로벌 스타로 성장할 재목이다.